‘손해보기 싫어서’ 첫방, 신민아 로코 안보면 손해영 [MK이슈]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shinye@mk.co.kr) 2024. 8. 27.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코퀸' 신민아가 신민아 했다.

26일 첫 방송된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극본 김혜영, 연출 김정식) 첫회(1회)에서는 인생도 사랑도 적자는 싫은 손익계산 전문 손해영(신민아 분)이 누구에게도 피해 주기 싫은 편의점 알바생 김지욱(김영대 분)에게 프러포즈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실제 '로코퀸' 신민아는 비속어, 수위 높은 대사 등으로 거침없는 '손해영'을 완벽 소화하며 극을 이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민아. 사진ㅣtvN
‘로코퀸’ 신민아가 신민아 했다.

26일 첫 방송된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극본 김혜영, 연출 김정식) 첫회(1회)에서는 인생도 사랑도 적자는 싫은 손익계산 전문 손해영(신민아 분)이 누구에게도 피해 주기 싫은 편의점 알바생 김지욱(김영대 분)에게 프러포즈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가정 위탁을 하는 해영의 엄마 이은옥(윤복인 분)의 사랑이 고팠던 해영은 어딘가 늘 손해 받는 기분을 느끼며 살아왔고 이름처럼 손해 없는 ‘손해영(0)’으로 자랐다.

손해영은 해영은 입사 동기이자 전 남자친구였던 안우재(고욱 분)의 결혼식에 방문해 축의금을 고민했다. 결혼식을 보던 중 안우재가 자신과 양다리를 걸쳤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결혼식 후 축의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다.

해영의 회사 ‘꿀비교육’ 비혼주의 CEO 복규현(이상이 분)은 연간 매출 1위와 결혼 중 하나는 꼭 성사시키라는 아빠 복기호(최진호 분)의 제안에 혼란을 겪었고 비서 여하준(이유진 분)의 아이디어로 사내 공모를 진행했다.

손해영은 사내 공모 1등을 해 초고속 승진을 하고자 다짐했지만, 사생활 문제로 시끄러웠던 오너의 리스크 원천 차단을 위해 기혼한 여자만 뽑는다는 회사의 소문에 좌절했다.

결국 손해영은 편의점에서 혼술로 마음을 달랬고, 술기운이 오른 상태에서 자신에게만 으르렁대는 알바생 지욱을 찾아가 “내 신랑이 되어줘”라며 상상을 초월하는 프러포즈를 했다. 손해영의 결혼 제안이 어떤 후폭풍을 물고 올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손해 보기 싫어서’는 손해 보기 싫어서 결혼식을 올린 여자 ‘손해영’과 피해주기 싫어서 가짜 신랑이 된 남자 ‘김지욱’의 손익 제로 로맨스다.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연출을 맡은 김정식 감독은 “신민아는 대체 불가능한 배우”라고 극찬한 뒤 “신민아가 정말 내려놓고 연기했다. 다른 작품에서와는 다른 좋은 모습을 볼 수 있을거다”라고 예고한 바 있다.

실제 ‘로코퀸’ 신민아는 비속어, 수위 높은 대사 등으로 거침없는 ‘손해영’을 완벽 소화하며 극을 이끌었다. 신민아는 망가짐도 서슴치 않는 열연으로 ‘신민아가 신민아 했다’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명불허전 ‘로코퀸’임을 스스로 입증해냈다.

신민아는 “대본 자체가 너무 재밌고 솔직하고 발칙하다. 시원시원하고 가끔 비속어도 쓴다. 코믹을 하면서 비속어를 쓴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하면 진짜처럼 할까 고민을 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 하다보니까 너무 재밌었다. 비속어를 섞으니 표현이 정확하게 전달되더라”라면서 “이 작품을 통해서 수식어라기보다는 해영이가 있을법하고 나도 이런 생각을 했고 행동하고 싶다고 생각했을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많이 공감해줬으면 좋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손해 보기 싫어서’ 1회 시청률은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에서 전국 기준 평균 3.7%, 최고 4.3%를 기록했다. 2049 시청률에서는 전국 기준 평균 1.5%, 최고 1.7%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 첫 방송부터 쾌조의 출발을 알렸다.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tvN X TVING 오리지널 드라마 ‘손해 보기 싫어서’는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