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업 앞장서는 KB증권…기업가치 제고계획 전용관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과 홈트레이딩시스템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국내 증시 저평가)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이다.
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 종목을 안내하는 'KB 어게인 바이 코리아' 전용관을 오픈했고, 이달에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까지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과 홈트레이딩시스템에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국내 증시 저평가)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이다. 기업이 자발적으로 현황을 진단하고, 향후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는 목표를 수립해 공시한다.
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 종목을 안내하는 'KB 어게인 바이 코리아' 전용관을 오픈했고, 이달에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까지 마련했다. 투자자들은 상장 기업들의 기업가치 제고 공시 계획 현황을 실시간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은 하반기 출시되는 코리아 밸류업 지수와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상품 출시 등 주요 일정을 앞두고 정부 정책의 주요 핵심 내용을 요약한 '밸류업 브리프' 자료를 공유하며 내부 커뮤니케이션에도 힘쓰고 있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상장기업이 자발적인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수립하고 공시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투자자가 공시된 계획을 투자 판단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본시장 선순환 구축에 KB증권도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같은 사람 맞아?"…美사교계 여성, 성형중독 전 사진 공개 화제
- 4인 가족 간암 걸려 줄줄이 사망…원인은 `나무젓가락`에 있었다?
- 대한항공 여객기 `타이어 결함`, 활주로에 멈춰…171명 2시간 동안 기내에 갇혀
- `1945년 광복 인정하나` 묻자…독립기념관장 "멘트 하지 않겠다"
- 테슬라·인텔 이어 IBM도 中서 방 뺀다…"1000명 이상 해고"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