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UDC, 올해 화두는 '비트코인ETF·RWA'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나무가 매년 개최하는 '업비트 D 컨퍼런스(UDC)'에서 올해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실물연계자산(RWA) 등이 화두가 될 전망이다.
이번 UDC에는 실물연계자산, 글로벌 은행, 디핀(DePIN,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 등 최근 블록체인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포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나무가 매년 개최하는 '업비트 D 컨퍼런스(UDC)'에서 올해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실물연계자산(RWA) 등이 화두가 될 전망이다.
두나무는 오는 11월 1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UDC 2024 글로벌 연사 라인업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UDC에는 실물연계자산, 글로벌 은행, 디핀(DePIN,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 등 최근 블록체인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포진했다.
먼저 키노트 연설은 가상자산 리서치업체 카이코의 키스 여 디렉터가 좌장을 맡아 글로벌 시장에서의 상장지수펀드, 실물연계자산 활용 사례를 짚어보고 각 분야 대표 패널과 토론을 진행한다.
금융·비즈니스 세션에서는 조니 프라이 클리어뱅크 디지털자산그룹 책임, 에비 튀니스 DBS은행 디지털 자산부문 책임 등이 전통 금융사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콘텐츠·문화 세션에서는 사샤 로월드 LVMH(루이비통 모에헤네시) 경영 고문이 명품 업계의 제품 이력 관리사례를 소개한다. 또 산업·기술 세션에서는 뮤리엘 메다드 MIT 소프트웨어 공학 교수, 로렌 차이 아이오텍스 최고경영자(CEO)가 참여해 새로운 탈중앙화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글로벌 정책 세션에서는 제이슨 소멘사토 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핀테크 기술 및 정책 고문, 디미트리스 사라키스 전 유럽의회 경제·자본시장 및 통화정책 전문위원 등이 중요 정책 현황에 대해 담론을 펼친다.
최용순 (cys@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로템, 계약부채 2조 시대 눈앞…넉넉한 자금원에 '든든'
- '부정청약' 논란 래미안 원펜타스, 잔여 세대 '50가구' 떴다
- HLB, 유한양행에 축하메시지 보낸 이유는
- 조선3사, 슈퍼사이클 제대로 올라탔다…하반기도 장밋빛 항로
- [공모주달력]신고서 2번 정정한 아이언디바이스, 수요예측
- 청담삼익 재건축 '청담 르엘' 등장…만점통장 몰릴까?
- '생숙대란' 피했다…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 오피스텔로
- 티맥스그룹, '티맥스소프트 재인수' 9부 능선 넘었다
- '가점 만점?' 래미안 원펜타스 당첨자 전수조사한다
- 리가켐바이오, 기술이전 성과 기대되는 약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