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세' 김명민, 20년 배우 인생 방점 찍었다…'유어 아너'로 인생작 경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72년생 배우 김명민이 남다른 연기력을 자랑하면서 그의 커리어가 조명되고 있다.
2004년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의 이순신 역으로 연기 인생에 전환점을 맞았고 '인생 연기'라는 평과 "김명민이 이순신 그 자체다"라는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그가 약 20여 년 간 누구도 감히 범접할 수 없는 노하우로 연기자로 무르익었을 무렵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유어 아너'를 만나 날개를 활짝 피운 연기를 선보이며 미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소정 기자]
1972년생 배우 김명민이 남다른 연기력을 자랑하면서 그의 커리어가 조명되고 있다.
1996년 SBS 6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후, 2000년대 초까지 '부자유친', '순풍 산부인과', '카이스트' 등 여러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을 오가며 차근차근 인지도를 쌓았다.
2000년 MBC 드라마 '뜨거운 것이 좋아'에서 첫 주연을 맡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 수상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2001년 영화 '소름, 2003년 '거울 속으로' 출연해 스크린에도 진출했다.
2004년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의 이순신 역으로 연기 인생에 전환점을 맞았고 '인생 연기'라는 평과 "김명민이 이순신 그 자체다"라는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연말 KBS 연기대상 수상으로 연기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2006년 건달 오달건 역으로 출연한 드라마 '불량 가족'에선 가볍게 웃음 주는 연기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으며, 영화 '조선 명탐정' 시리즈에서는 코믹 연기로 많은 이들에게 웃음을 줬다.
2007년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열연한 외과 의사 장준혁 역은 스스로도 연기력으로 최고 반열에 올려준 캐릭터로 꼽는다. 장준혁은 선한 주인공 일색이었던 당시 드라마 풍토 속에서 다소 속물적인 캐릭터인 주인공을 연기해 시청자를 열광에 빠트렸다.
2008년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는 독설가지만 따뜻한 마음의 지휘자 강마에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 대상과 MBC 연기대상을 거머쥐었고 이 외에도 영화 '파괴된 사나이', '페이스메이커', '연가시' 등과 드라마 '개과천선', '육룡이 나르샤', '우리가 만난 기적' 등 끊임없는 연기 변신으로 시청자들을 만났다.
2021년 드라마 '로스쿨'에서는 엘리트 코스를 밟은 검사 출신 형법 교수 양종훈 역을 맡아 오차 없는 단정한 비주얼과 탁월한 발성과 표정으로 시청자가 마치 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김명민이 김명민 했다"는 찬사를 이끌었다.
그가 약 20여 년 간 누구도 감히 범접할 수 없는 노하우로 연기자로 무르익었을 무렵 지니 TV 오리지널 드라마 '유어 아너'를 만나 날개를 활짝 피운 연기를 선보이며 미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특히 지난 26일 보여준 연기는 그의 20여 년 연기 생활에 방점을 찍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강렬했다. 검사 앞에서도 당당한 면모, 아들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나서는 모습 등 정제되지 않은 날 것의 연기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남몰래 배신을 꿈꾸고 있었던 송판호(손현주 분을)를 향한 분노를 드러내며 "내가 너를 죽이는 건 쉬운 일이야. 너는 무척 어려운 일을 해야 하고 나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일을 참아야 해"라며 날 선 눈빛을 드러낼 때 김명민은 지워지고 김강헌이라는 사람만 남아있었다.
김명민의 미친 연기력과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빠른 전개로 매회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고 있는 '유어 아너'는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친정 KBS 2년 만에 복귀한다…'싱크로유' 9월 16일 첫 방송 [공식] | 텐아시아
- [종합] 홍석천, 이승연과 10년간 손절한 이유 밝혔다…"남편 때문에" ('4인용식탁') | 텐아시아
- [종합] '54세' 심현섭, ♥여친과 결혼 무산되나…장인어른 "뭐 그리 급하다고" 단호 ('조선의사랑
- [종합] 이효리 따라 60억원 대저택 사겠네...김민재 부부, 요식업 사업 대박('동상이몽2') | 텐아시
- [종합]박술녀 "BTS 한복, 3500만원에 사겠다고..판매 거절"('회장님네') | 텐아시아
- [종합] '컴백' 에이티즈, 완전 '상남자'네…"부상도 성적도 신경 안 써, 우리의 것 보여줄 것" | 텐
- '35세' 이이경, '내남결' 악역→'결혼해YOU' 선역 "오히려 좋아…극과극 연기 변신" | 텐아시아
- '미남 검객' 오상욱, 우주 기운 싹 끌어 모았다…1등급 안 받을 수 없을 듯 | 텐아시아
- 2PM 닉쿤, 국적 의심받았다…김신영 "잠깐만 너 태국인 아니지" ('다시갈지도') | 텐아시아
- [종합] 손범수, 아이유 친분 과시에 김구라·유세윤 야유…"친해 보이려고 하는 거 싫어" ('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