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환 금융위원장, 리투아니아 재무장관 면담…금융협력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27일 긴타레 스카이스테 리투아니아 재무부 장관을 만나 한국 핀테크 기업의 유럽 진출 등 금융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 위원장은 스카이스테 장관과 양국의 금융시장 및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리투아니아의 우수한 핀테크 생태계를 높게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27일 긴타레 스카이스테 리투아니아 재무부 장관을 만나 한국 핀테크 기업의 유럽 진출 등 금융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가 열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스카이스테 장관을 면담했다. 스카이스테 장관은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해 개막식에서 축사를 했다.
김 위원장은 스카이스테 장관과 양국의 금융시장 및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리투아니아의 우수한 핀테크 생태계를 높게 평가했다. 글로벌 리서치업체 핀덱서블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글로벌 핀테크 지수는 리투아니아가 10위, 한국이 26위다.
특히 한국 핀테크 기업들이 신속한 인허가 절차 등 강점이 있는 리투아니아를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스카이스테 장관은 “한국이 금융규제 샌드박스 등 제도적 개선 노력에 힘입어 혁신적 서비스 출시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핀테크 정책에 대한 공유를 통해 양국의 핀테크 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얼굴이 80대?” 이혼하며 3조원 받은 성형중독女…과거 사진에 美 화들짝
- "여군, 모두 벗겨서 망가뜨릴 거에요"...현역 군인들 '딥페이크 방' 논란
- “딸이랑 똑같아” ‘병원이 냉동난자 도둑질’ 주장한 女, 얼마나 닮았길래
- 홍준표 “청산가리 먹겠다던 연예인” 저격에…김남국 “돼지발정제 드셨나”
- “1등석 비었는데 좀 앉자” 아들 앞세운 중국母, 비행기 난동…무슨 일?
- 오상욱이 받은 1300만원 명품 시계, 오예진도 받았다…“남녀 첫 金 단 두 명만”
- “그냥 염증인 줄 알았는데”…‘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이 병’ 생겼다
- ’여명의 눈동자’·‘허준’ 출연…원로배우 오승명 별세
- “슈가에게 감사하다”…싸이 '흠뻑쇼'에서 발언, 왜?
- “택시기사 한달 수입이 2000만원”…곽튜브도 놀랐다, 어디 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