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하이어, 스펙터와 인재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와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스펙터와 연동으로 기업회원 대상 제공하는 채용 관리 기능에 평판 조회 서비스를 더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와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합격 발표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관리 솔루션(ATS)이다. 노코드(No code) 기반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출시해 반복적인 채용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80%까지 줄였다. 또한 채용 플랫폼, 협업툴, AI 면접 및 평가, 전자 계약 등 채용 과정을 간소화하는 여러 서비스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스펙터는 입사 지원자의 실제 업무 역량, 성향 등 평판 조회 서비스를 지원하는 인재검증 플랫폼이다. 이력서나 면접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지원자의 인사권자, 동료, 단기근로 평판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지금까지 약 4000여 기업이 스펙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나인하이어는 스펙터와 연동으로 기업회원 대상 제공하는 채용 관리 기능에 평판 조회 서비스를 더하게 됐다. △지원자 평판 조회 요청 △평판 조회 안내 메시지 발송 △실시간 조회 현황 및 결과 확인 등 평판 전형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나인하이어 기업회원은 스펙터 계정 연동을 하면 평판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원자 평판 조회를 위해 여러 플랫폼을 오갈 필요 없이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채용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연동으로 각 기업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자 평판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어 채용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대될 것”이라며 “향후 인적성검사, 코딩 테스트, 인사 관리 등 채용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C방서 놀리는 GPU 공유한다
- 카드사, 상반기 순익 1조 5천억원...전년比 5.8%↑
- '게임체인저' 건식 전극 공정 확보 나선 LG엔솔...올 4분기 시험생산라인 구축
- 북유럽서 오이 대란 일으킨 인플루언서의 '한식 사랑' [숏폼]
- “노총각들이 문제 일으킬까 봐”… 中 혼인 장려 나섰다
- 102세 英 할머니, 생일에 스카이다이빙… “아무것도 포기 말길”
- 북한, 신형 '자폭 드론' 공개…시험장 앉은 김정은 '함박 웃음'
- 태양광·풍력도 출력제어 참여, 보상비용은 사업자 부담
- 4인 가족 전부 간암으로 사망…원인은 '나무 젓가락'?
- [뉴스줌인]공유 GPU 모델, 클라우드 네이티브부터 블록체인까지 신기술 집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