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교통안전공단, '섬 거주민 정주 여건' 개선 사회공헌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이사장 김준석)은 한전산업개발(KEPID·사장 함흥규) 및 한국섬진흥원(KIDI·원장 오동호)과 지난 26일 보령시 원산도 어촌계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공단 김준석 이사장은 "업무영역이 서로 다른 세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협력의 시작점으로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원산도 주민분들의 편의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보령시 원산도에서 사회공헌활동을 마치고,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김준석 이사장(앞줄 왼쪽 3번째)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8/27/newsis/20240827084934379pmah.jpg)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이사장 김준석)은 한전산업개발(KEPID·사장 함흥규) 및 한국섬진흥원(KIDI·원장 오동호)과 지난 26일 보령시 원산도 어촌계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공단 김준석 이사장은 각 기관의 기관장들과 원산도 진창어촌계에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보행 보조기구인 실버카 20대를 지역 노인복지관에 기부하는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후 공단은 한전산업개발 전기설비 전문가와 함께 노후가옥의 LED 조명 교체와 전기설비 수리작업을 실시했다.
공단 김준석 이사장은 "업무영역이 서로 다른 세 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협력의 시작점으로서 의미가 크다"며 "이번 행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원산도 주민분들의 편의와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해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11월 한전산업개발과 충남 태안군 소재 어촌계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LED 조명 무상 교체를 추진했다. 한국섬진흥원과도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섬 지역 주민의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 최고 200억 탈세…차은우, 도피성 입대했나(종합)
-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 "병원 사업 제안"
- 이수혁 "과거 절친 GD랑 맨날 싸워…지금은 조심한다"
- 한혜진, 하준과 소개팅 근황 "데이트 안 해…숨길 일 아냐"
- 유재석, 유행 동참…두쫀쿠 위해 웨이팅까지
- 나나, 강도 무고죄 고소 "반성 없이 역고소 개탄"
-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전 세계 탈세 순위 6위 등극?
- 심장내과의 첫 두쫀쿠 후기 화제…"저항할 수 없는 맛"
- '맥심 여신' 박민정 결혼 발표, 상대는 유튜버 송형주
- 손연재 "새해 목표는 둘째 임신…딸 낳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