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바텍, 하반기 실적 하향 조정…목표가↓-IB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투자증권은 27일 KH바텍(060720)에 대해 하반기 실적을 하향하면서 목표주가를 2만5000원에서 2만원으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폴더블 핵심 부품뿐만 아니라 신제품 효과도 항후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KH바텍의 주요 제품은 힌지, 브라켓, 배터리용 엔드플레이트 등으로 현재는 힌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당분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IBK투자증권은 27일 KH바텍(060720)에 대해 하반기 실적을 하향하면서 목표주가를 2만5000원에서 2만원으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폴더블 핵심 부품뿐만 아니라 신제품 효과도 항후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이란 전망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전날 종가는 1만840원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85.1% 증가했다.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매출액은 비수기 및 고객 사정으로 1분기 대비 크게 감소했다는 분석이다. 2023년 3분기 조립 모듈 매출액은 2분기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으나, 2024년 3분기 매출액은 2배 증가에 그칠 것으로 봤다. 지난해와 연간 생산 물량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란 관측에서다.
KH바텍의 주요 제품은 힌지, 브라켓, 배터리용 엔드플레이트 등으로 현재는 힌지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당분간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슬림형 모델 추가로 내년 성장도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브라켓은 모바일에서 전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 중으로 관련 매출액은 올해부터 글로벌 전장 부품 회사를 시작으로 확대될 것으로 분석했다.
신규 메탈 케이스 관려 수혜도 기대된다는 평가다. 티타늄 소재 적용 모델의 확산 가능성과 메탈 케이스 적용 모델 확산으로 중저가 모델 생산에 경쟁력을 갖는 KH바텍의 입지 개선 기대감이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김 연구원은 “3분기까지 안정적 성장이 기대되고 4분기에는 IDC가 계절성을 일부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주가는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수준으로 저평가됐다”고 분석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380원이 1320원으로…원화강세 시대, 주목할 종목은
- 박스권 증시 뚫는다…실적 개선되는데 저평가된 종목은
- "아빠한테"...여자화장실 불법촬영 군인, 붙잡히자 한 말
- "처벌 다 치렀는데"...고영욱 유튜브 폐쇄된 이유 있었다
- '최초·최고·최다'...당구 새 역사 쓰는 김가영 "최초 60대 우승도 하고 싶어요"
- 최강 해군 망가뜨린 똥별…“나의 죽음을 알리지 말라?” [그해 오늘]
- 골프유전자 타고 난 이동은 "우승트로피로 보답해야죠" [KG레이디스 오픈 주목 이선수]
- '18살' 양민혁, 첫 태극마크...홍명보 감독 "안정 속 변화 이루겠다"
- "규제가 시장 만들었다"…세계 첫 가상자산법 시행 유럽 가보니
- 리디아 고, 올해 4번째 200만달러 돌파..최초 500만 달러 상금왕 시대 열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