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륙 직전 급정거…제주공항 활주로 2시간 폐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 어제(26일) 제주공항에서 항공기가 갑자기 멈춰서 활주로가 두 시간 넘게 폐쇄됐습니다. 앵커>
이 사고로 제주공항 활주로는 밤 11시 27분까지 2시간 넘게 전면 폐쇄됐습니다.
활주로에 항공기가 멈춰 서면서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이 한때 모두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어제(26일) 제주공항에서 항공기가 갑자기 멈춰서 활주로가 두 시간 넘게 폐쇄됐습니다. 170명의 승객들이 비행기에 갇혀 있었고, 다른 승객들도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JIBS 김동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제주공항 활주로에 항공기가 멈춰있습니다.
특수 차량이 이 항공기를 견인하며 천천히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어젯밤 9시 17분쯤 170명을 태우고 김포로 향하려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이륙 직전 활주로에서 갑자기 멈춰 선 겁니다.
이 사고로 제주공항 활주로는 밤 11시 27분까지 2시간 넘게 전면 폐쇄됐습니다.
활주로에 항공기가 멈춰 서면서 제주공항 항공기 운항이 한때 모두 중단되기도 했습니다.
[임영철/제주시 건입동 : 하늘을 보니까 비행기가 하나도 없어. 공항에서 이야기를 들으니까 지연되고 있다고….]
2시간여 만에 가까스로 운항이 재개되긴 했지만, 제주 출발 항공기 20여 편이 무더기 지연됐고, 제주에 도착하려던 항공기는 상공에서 수차례 선회하다 결국 출발지 등으로 회항하거나 결항 조치되는 등 운항에 큰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앞으로 30분에서 40분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보고를 받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현재 대구로 회항해야 될 것으로….]
이번 사고는 이륙을 하려던 항공기가 기체 결함이 확인되자, 갑자기 멈춰 서면서 타이어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계기판 화재 경보로 인해 부득이하게 이륙을 중단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급정거로 인해 타이어가 손상된 상태로….]
2시간 넘게 활주로에 발이 묶인 탑승객 1명은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재욱/대구시 달서구 : 타이어가 터져서 이륙하는데 이상 상황이 있어서 다 결항됐다고, 출근해야 하는데 갑작스럽게 이런 상황이 일어나니까….]
공항공사와 항공사 측은 정확한 사고 원인 등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강명철 JIBS)
JIBS 김동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딱] "마약사범 있다"…수차례 허위 신고 한 30대, 결국
- 태풍 '산산' 일본 관통할 듯…한반도 영향 없나?
- "아들 폰 검사해야 하나요"…가정까지 번진 '딥페이크'
- 빨간 스프레이로 "폐업해"…"일당 먼저 안 줘" 무슨 일
- '스웨덴 출신 명장' 에릭손 별세에 추모 물결
- 음료에 '체액 테러' 당했는데…고작 '컵 훼손' 재물손괴?
- 여군 딥페이크 능욕방…"현역 인증" 내부망 사진까지
- 순식간에 뭉쳐 '콸콸'…제주서 1시간 쏟아져 17명 고립
- "사진 만들어줄게" 실명에 학교까지…'겹지방' 정체
- [단독] 2026년 의대 증원 유예 제안…대통령실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