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식품영양학전공, 2024년 학교급식 조리사 대상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 식품영양학전공(전공주임 양경미)는 최근 대구 동아요리학원에서 대구시의 초,중, 고 학교 급식 조리사중 연수에 선정된 조리사 100명을 대상으로 조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총괄책임을 맡은 식품영양학전공 공현주 교수는 "학교급식에서 영양사 와 조리사의 역할이 평생 식생활 형성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 조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의 만족도 향상과 조리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 식품영양학전공(전공주임 양경미)는 최근 대구 동아요리학원에서 대구시의 초,중, 고 학교 급식 조리사중 연수에 선정된 조리사 100명을 대상으로 조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 학교조리사들의 역량을 높여 양질의 학교급식 만족 도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연수 내용은 '학교급식 대상자인 Za세대 맞춤형으로 학교 급식 표준 레시피를 활용한 대구향토음식, 대구10' 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조리사협의회 최태화 총회장은 "학교 급식 발전을 위해 서 표준레시피를 만들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 할수있도록 애써주신 분들께 감사인사 드린다"며 "이번 연수에서는 현장에서 바쁘게 움직이다 보면 지나치기 쉬운 레시피와 팁을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다.
총괄책임을 맡은 식품영양학전공 공현주 교수는 "학교급식에서 영양사 와 조리사의 역할이 평생 식생활 형성에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강 조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의 만족도 향상과 조리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령군, 임대형스마트팜에서 '방울토마토 첫 출하'
- 한국은행 대구경북, 경북북부 지역발전 세미나 다음달 4일 개최
- 영천시, 추석맞아 영천 와인 특별할인
- 대경대,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진행
- 경일대, 2024 DG9+ 베트남 지역문제해결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성료'
- 경주시의회, 제284회 임시회 개회…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심의
- [포토뉴스]롯데아울렛 율하점에 여성 SPA 브랜드 '에이지도르' 오픈
- 사라진 곤충… 빛바랜 예천곤충축제 ‘폐지론 대두’
- NH농협 울릉군지부, 울릉군과 쌀 소비 촉진·아침밥 먹기 ‘힘모은다’
- 포항시, 군 소음 피해 주민에게 보상금 12억 지급…4653건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