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해공군 협약 통해 軍 계약학과 모집 [수시특집-세종대]

2024. 8. 27. 0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55.2%인 1617명을 선발한다.

기존 4곳(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AI로봇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을 더해 총 6개 첨단학과에서 374명을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인 지역균형전형으로 223명을 선발한다.

이 밖에 육군과의 협약을 통해 계약학과인 사이버국방학과가 신설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16명을 선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대학교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55.2%인 1617명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9월10∼13일이다.

전형별 모집인원은 △학생부교과전형(지역균형, 항공시스템공학) 393명 △학생부종합전형(세종창의인재 면접형/서류형, 기회균형, 사회기여 및 배려자, 서해5도학생,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사이버국방, 국방시스템공학) 774명 △논술우수자 전형 340명 △실기/실적 전형 110명이다.

2025학년도에는 첨단학과 2곳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지능정보융합학과(77명 선발)는 차세대 사물인터넷 핵심인력 양성을,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48명 선발)는 가상현실, 메타버스, 게임 등 첨단 콘텐츠 산업 발전을 뒷받침하는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존 4곳(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AI로봇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우주항공시스템공학부 지능형드론융합전공)을 더해 총 6개 첨단학과에서 374명을 선발한다. 지역균형전형, 논술우수자전형의 경우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므로 지원 시 유의해야 한다.
변재문 입학처장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전공과 진로를 찾을 수 있는 자유전공학부도 신설됐다. 학생부교과전형인 지역균형전형으로 223명을 선발한다. 국어·수학·영어 교과성적만으로 선발하며 입학 후 인문/자연 전공을 선택하게 된다. 교과 성적은 공통/일반선택과목 80%, 진로선택과목 20%의 가중치를 적용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과학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한다.

이 밖에 육군과의 협약을 통해 계약학과인 사이버국방학과가 신설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16명을 선발한다. 사이버국방 안전, 기술 발전을 이끌어갈 사이버보안 육군 장교를 양성하는 학과다. 1단계에서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선 1단계 성적과 면접평가, 체력검정 및 육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공군·해군 협약을 통해 군 계약학과로 학생부교과(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 학생부종합(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 전형도 운영한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