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하나카드, ‘트래블GO 체크카드’ 출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는 무료 환전 등을 제공하는 '트래블로그'에 비자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한 '트래블고(G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카드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로그 카드로, 트래블로그의 주요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 호주, 영국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하나카드, ‘트래블GO 체크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무료 환전 등을 제공하는 ‘트래블로그’에 비자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서비스를 더한 ‘트래블고(G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카드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로그 카드로, 트래블로그의 주요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또 호주, 영국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Allpoint) 로고가 부착된 해외 5만5000여 개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수수료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만기 9개월 구간 신설
SBI저축은행은 판매 중인 정기예금 상품에 만기 9개월 구간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9개월 만기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도 1년 만기 상품과 동일한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지점에서 가입할 경우 금리는 연 3.7%(세전 기준), 인터넷뱅킹 및 회사 애플리케이션 ‘사이다뱅크’에서 가입하면 연 3.8%의 금리를 각각 받을 수 있다. 상품의 만기 구조를 다양화해 단기 투자처를 선호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 한투운용, 美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 3000억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이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투운용에 따르면 이 시리즈 설정액은 21일 3063억 원으로 3000억 원을 처음 넘어섰다. 8일 2000억 원을 돌파한 지 9거래일 만에 개인 자금 1025억 원이 추가 유입됐다. 한투운용 측은 최근 글로벌 증시 조정을 비롯해 미국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안전자산 선호 등의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이 시리즈에 자금이 몰렸다고 보고 있다. 올해 4월 판매를 시작한 이 시리즈는 기존 미국 장기채 관련 펀드와 달리 회사채 등 위험자산 없이 잔존만기가 10년 이상인 미국 장기국채만을 편입한 것이 특징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인촌 “체육회가 괴물됐다”…與野 “선수만 21세기” 대한체육회장 질타
- 법원, MBC 방문진 새 이사 임명 제동…집행정지 인용
- 여야 대표회담, ‘부분 생중계’로 조율중…추석 전 개최 가닥
- 대한항공 여객기 이륙 중 고장으로 제주공항 마비…1명 부상
- 의협 회장 “마지막 호소” 단식 돌입…정부 “의대 증원, 타협할 문제 아냐”
- “檢, 국회의원·언론인 등 최소 3176명 주민번호·주소 수집”
- 대통령실 “있지도 않은 ‘독도 지우기’ 의심, 野 저의 궁금”
- ‘이중 열 커튼’ 드디어 걷힌다…“폭염·열대야 차츰 해소”
- 깊은 상처 안고 돌아온 고국, 따뜻한 희망의 한끼[동행]
- [단독]대북정찰 핵심자산 ‘백두-금강’ 기술 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