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다음 달 9일 아이폰16 시리즈 공개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다음 달 9일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 시리즈를 공개합니다.
애플은 현지시간 9월 9일 (한국시간 9월 10일)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매체 등은 당초 애플이 다음 달 10일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일정이 하루 더 앞당겨졌습니다.
'이제 새롭게 빛나다' (It's Glowtime)라는 이름의 이번 행사에는 아이폰16과 애플워치10, 에어팟 등이 새롭게 발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16은 고급 모델인 프로의 스크린이 더 커지고 사진 촬영 전용 버튼 등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아이폰16에 탑재되는 새로운 운영체제 iOS18도 발표되는데 여기에는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자체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됩니다.
애플워치 등 새 로운 웨어러블 기기도 공개됩니다.
출시 10주년을 맞는 애플워치 시리즈는 더 얇아지면서 스크린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어팟은 새로운 보급형과 중간급 모델로 개편돼 중간급 모델에는 소음 제거 기능이 접목되고 보급형 모델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박하정 기자 parkhj@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