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27일[케이블·위성 하이라이트]
기자 2024. 8. 26. 20:48
■ 영화 ■ 청킹맨션(캐치온2 오후 6시15분) = 홍콩 국적의 영국 군인이던 관차오는 홍콩이 중국에 반환되자 강제 전역을 하게 된다. 그는 홍콩의 폭력조직에 들어가 생계를 잇는다. 하지만 경기불황으로 수입이 없고 빚까지 있어 빈곤한 생활을 벗어나지 못한다. 어느 날 관차오의 집에 조폭을 피해 달아나던 만니가 숨어든다. 관차오는 만니에게 돈을 받는 조건으로 그를 숨겨준다.
■ 예능 ■ 벌거벗은 세계사(tvN 오후 10시10분) = ‘스페인을 제물 삼아 세계 최강 제국이 된 미국’ 편이 방영된다. 영국의 식민지에서 벗어나 독립한 미국은 제국주의적 야욕을 갖고 식민지 쟁탈전에 뛰어든다. 미국은 쿠바의 문제를 둘러싸고 당시 유럽의 열강이던 스페인과 전쟁을 치러 승리를 거머쥔다. 이날 김봉중 교수는 미국이 신생 국가에서 강대국으로 발전한 역사를 이야기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