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의료원, ‘제1회 나눔 콘서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대의료원(의료원장 이철희)은 23일 중앙대광명병원 김부섭홀에서 '제1회 나눔 콘서트'를 진행했다.
'변화, 혁신 그리고 나눔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콘서트는 중앙대학교의료원 이철희 의료원장, 권정택 서울병원장, 중앙 M·I(Medical Innovation) 위원회 김자호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변화, 혁신 그리고 나눔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한 이번 콘서트는 중앙대학교의료원 이철희 의료원장, 권정택 서울병원장, 중앙 M·I(Medical Innovation) 위원회 김자호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중앙대 동문인 배우 정희태가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은 이번 콘서트는 2부로 구성했다. 1부는 이철희 의료원장의 개회사와 의료원 역사와 발자취를 담은 영상감상, 의료원 후원회 소개가 있었다. 2부는 특별 초청한 KAIST 배상민 교수의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전 재산을 후원한 90세의 최고령 후원자와 매월 자신의 용돈을 후원하는 14세의 최연소 후원자 등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후원금 모금도 진행했다. 후원금은 전액 의료원의 환자 의료 지원비로 사용한다.
중앙대의료원은 1998년 새생명기금 모금을 시작으로 2010년에 의료원 새생명후원회를 창립했다. 2014년에는 병원발전후원회를 출범했다. 올해는 발전후원회가 출범한 지 10주년으로 누적 후원자는 3295명을 기록했다. 4년 전에는 중앙대학교의료원의 바이오메디컬 분야 브랜드 격상과 중앙대광명병원 건립 그리고 변화와 혁신을 위해 중앙 M·I(Medical Innovation) 위원회를 발족했다.
이철희 중앙대의료원장은 “오늘 콘서트는 그동안 의료원의 발전과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으신 후원자분들과 함께하기 위해 마련한 뜻깊은 자리”라며 “다시 한번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가는 과정을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규한-유정 결별…약 1년 만에 각자의 길 [공식]
- 고민시, 아무도 없는 수영장에서…파격 비키니 [DA★]
- 홍자, 술자리 포착?…‘빠라삐리뽀’ 깜짝 티저
- 이찬원, ‘전세사기→2억 빚’ 20대 사연에 분노 폭발 (소금쟁이)
- 김성주 피싱 사기 아찔 “유학 중인 민국이 이용하더라” (히든아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