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북교육청, 지방공무원 9급 합격자 발표 외
KBS 지역국 2024. 8. 26. 19:58
[KBS 청주]충청북도교육청이 지방공무원 9급 임용 시험 최종 합격자 107명을 발표했습니다.
분야별로 행정 63명, 시설관리 29명, 운전 6명 등입니다.
충북교육청은 다음 달 4일부터 연수를 시작해 합격자를 순차적으로 임용할 예정입니다.
청주시 “물놀이·수상레저장 6만 9천 명 이용”
청주시는 올 여름 운영한 도심 물놀이장과 미원 청석굴 수상레저장을 6만 9천여 명이 이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시설별로 지난달부터 개장했던 물놀이장 6곳에는 6만 6천 5백여 명, 2주간 운영한 청석굴 수상레저장에는 2천 6백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청주시는 다양한 시민 여가 공간을 늘려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진천군 “올해 농다리 100만 명 이상 방문”
진천군은 지난 1월부터 이달까지 농다리 방문객이 100만 명을 넘어 지난해 전체 방문객 32만 천여 명을 3배 이상 웃돌았다고 집계했습니다.
진천군은 농다리와 309m 길이의 미르 309 출렁다리 등 지역의 다른 관광지를 함께 찾는 방문객이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다음 달부터 석 달 동안 가을 나들이 철에도 방문객이 크게 늘 것으로 보고, 한 해 200만 명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간호사 총파업 D-3…필수진료 유지한다지만 ‘불안’
- 축의금을 키오스크로? “인류애 상실” vs “편하다” [이런뉴스]
- 에어로케이, ‘항공기·임대료 82억 원 반환’ 소송 패소… “경영난 우려”
- 은행권, 대출 만기·한도 축소…KB국민은행, 수도권 주담대 만기 30년 제한
- 아이폰 샀다가 국가대표 ‘뭇매’…중국 애국주의 ‘광풍’
- “에·루·샤도 방 빼!”…맛있는 게 최고 ‘스몰 럭셔리’가 뜬다! [이슈픽]
- 일시정지 무시하고 ‘쌩’…어린이 통학차량 따라가 보니
- “명품가방 종결로 스트레스” vs “80회 자료 요구 폭력” [지금뉴스]
- 조폭에 수사 정보 주고 ‘뒷돈’…부산경찰 도넘은 기강 해이
- 공정위, 무신사 현장조사 착수…입점 업체에 ‘갑질’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