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위, 홍명보·안세영 논란에 체육계 일제히 질타…"체육계는 19세기 관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야는 2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 감독 선임과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 안세영의 '작심 발언' 논란에 대해 체육계를 질타했다.
국민의힘 신동욱 의원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단체들이 시대 변화를 읽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라며 "올림픽을 보며 체육 행정에 실망한 분들이 정말 많다. 안세영 선수 문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야는 26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 감독 선임과 배드민턴 금메달리스트 안세영의 '작심 발언' 논란에 대해 체육계를 질타했다.
국민의힘 신동욱 의원은 "대한민국의 스포츠 단체들이 시대 변화를 읽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라며 "올림픽을 보며 체육 행정에 실망한 분들이 정말 많다. 안세영 선수 문제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유정 의원도 "성공적인 올림픽 결과에도 불구하고 선수단으로부터 불만이 나오고 있다"며 "한국의 체육계가 여전히 19세기적 관행에 있고, 선수들만 21세기에 와 있는 게 아닌가 싶다"고 질타했다.
여야는 대표팀 감독 선임 논란을 부른 대한축구협회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은 "축구협회가 책임 있는 조치나 설명을 안 해 국민 분노가 끓고 있다"며 "명백한 하자가 발생했다면 책임 있는 조치와 엄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민주당 조계원 의원도 "축구협회를 향한 비판 여론이 극에 달했다"며 "문체부 감사가 일회성에 그치지 말아야 하고 문제를 덮는 일이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성남FC 구단주였던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시 공무원과 공모해 130억여원의 기업 후원금을 유치하고, 이들 기업이 건축 인허가나 토지 용도 변경 등 편의를 받았다는 '성남FC 후원금 의혹'도 도마 위에 올랐다.
민주당 임오경 의원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향해 "체육회가 광고·홍보 '스폰'(후원)을 많이 받는 것이 좋으냐, 나쁘냐"라고 물었고, 이 회장은 "좋다"고 답했다.
임 의원은 "광고·홍보 스폰을 받는 리더가 능력자"라며 "성남FC 광고·홍보 스폰을 받은 것으로 검찰 조사를 받는 사람이 있다. 이 대표 이야기"라고 언급한 뒤 "현 정부가 성남 FC 사건으로 (이 대표를) 조사하는 자체가 잘못됐다"고 주장했다.
이에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경우 후원금을 낸 기업들과 도시 계획 용도 변경과 같은 인허가 문제가 있어서 특혜 의혹이 있다는 것"이라며 "이를 순수한 의도로 세계적 스타 플레이어를 후원하는 분들과 비교하는 것은 그분들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심사 요건인 5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대한축구협회 감사 및 해체 요구 국민동의 청원은 이날 문체위 청원 심사 소위로 회부됐다.
문체위는 내달 24일 홍 감독 선임, 안세영의 발언 논란과 관련해 현안 질의를 할 예정이다. .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영상] "무인카페서 534만 원 어치 공짜로"… 간큰 대전 고등학생들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이준석 "출연료 3000만 원? 대표가 당협행사에 돈을 왜 받나" - 대전일보
- 與, '김여사 특검법' 본회의 표결 불참 결정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청남대에 AI 로봇 도입 확대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