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8. 26. 19:04
▶ 권익위 간부 사망 공방…상임위 곳곳 충돌 오늘 국회 정무위에서는 권익위 간부 사망에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종결이 영향을 미쳤는지를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였습니다. 또 독립기념관장 이념 논란·배드민턴협회 운영 문제 등을 두고 상임위 곳곳에서 고성이 오갔습니다.
▶ 이원석 "수심위 관여 안 해…결과 존중" 이원석 검찰총장이 공정성을 위해 김 여사 명품백 수수 의혹 사건을 수사심의위원회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또 독립 기구인 수심위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며 결과도 존중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북, '탱크 폭파' 자폭무인기 최초 공개 북한이 K-2 전차와 유사한 목표물을 향해 날아가 폭파하는 자폭무인기 성능 시험 장면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더 많이 개발해 군에 배치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 기초연금 타는 복수국적자 5배 증가 기초연금을 받는 복수국적 노인이 10년 사이에 5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조세 부담이 적은데도 일반국민과 같이 연금을 받는 데 대해 형평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MBC 방문진 이사 임명에 제동 걸리자 방통위 ″즉시 항고″
- 또 터진 '텔레그램 딥페이크 범죄'...″엄벌 왜 못해?″ [올댓체크]
- 이규한·유정, 최근 결별…공개 열애 1년 마침표
- [단독] 국힘, 제3자 특검 압박에 공수처 항의 맞불...특검 딜레마 출구 전략?
- '이것' 덕분에 살았다...고시원 배터리 화재 재조명
- '뻘건 윤석열' 발언에 김문수 해명이... [짤e몽땅]
- ″중국인이 또″…제주서 용변보는 아이 모습 포착 [AI뉴스피드]
- 10호 태풍 '산산' 28일 일본 상륙 가능성…하루 최대 400㎜ 비 예상
- 박단 ″한동훈 비공개 만남 공개 유감...윤 대통령 설득 기대″
- ″러시아 공습에 우크라 수도서 잇단 폭발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