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중국 합작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 자회사 편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홀딩스가 중국 기업과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을 설립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26일 공시했다.
포스코는 이날 630억 원을 현금 출자해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지분 75.1%를 인수했다.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은 고순도 네온(Ne), 제논(Xe), 크립톤(Kr) 등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희귀가스를 제조∙판매하는 법인이다.
포스코는 앞서 지난해 12월 중국 중타이 크라이어제닉 테크놀로지(중타이사)와 고순도 희귀가스 생산을 위한 합작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용 희귀가스 제조 및 판매
포스코홀딩스가 중국 기업과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을 설립해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26일 공시했다.
포스코는 이날 630억 원을 현금 출자해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지분 75.1%를 인수했다. 포스코중타이에어솔루션은 고순도 네온(Ne), 제논(Xe), 크립톤(Kr) 등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용 희귀가스를 제조∙판매하는 법인이다.
포스코는 앞서 지난해 12월 중국 중타이 크라이어제닉 테크놀로지(중타이사)와 고순도 희귀가스 생산을 위한 합작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국내 고순도 희귀가스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연산 13만N㎥(노말세제곱미터·섭씨 0도, 1기압에서 기체 부피 단위) 규모의 고순도 희귀가스 생산 공장을 전남 광양국가산단에 설립하기로 했다.
13만N㎥는 국내 반도체 시장의 가스 수요량 52%를 공급할 수 있는 규모로 2025년 말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그동안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던 반도체용 고순도 희귀가스를 국산화해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여곡절 끝 출항' 홍명보호, 9월 3차 예선 치를 1기 명단 발표
- 세번째 음주 운전한 배우 박상민, ‘불구속 상태’로 재판행
- '순풍산부인과'·'여명의 눈동자'·'허준' 출연한 원로배우 오승명 별세
- 싸이, 32사단 장병들에 2년째 ‘흠뻑쇼 무료티켓’ 선물…무슨 사연있길래
- ‘음주 운전’ 슈가 “BTS 이름에 누 끼쳐…비판·질책 달게 받겠다”
- '숨겨진 맛집' '지금 붐벼요'…핫해진 지도앱
- 기안84, 드디어 가수 꿈 이룬다…데뷔곡 '민들레' 음원 발매
- 사라지는 1세대 커피…'빽컴메' 저가 공세에 백기
- 결국 女골프 ‘상금 10억 돌파’ 아무도 없었다…최고 상금 대회 끝나자 상금랭킹 요동
- 칼 뺀 나나 '구제역? 저를 아시나? 잘못 건드렸다'…허위사실 유포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