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사회초년생 타깃 '키워드림 TDF 2060'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0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키움 키워드림 타깃데이트펀드(TDF) 2060' 시리즈를 26일 출시했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을 고려해 생애주기별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펀드다.
김혜나 키움투자자산운용 팀장은 "연금 선진국인 미국은 20대 젊은이의 약 3분의 2가 TDF로 퇴직연금 자산을 운용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0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키움 키워드림 타깃데이트펀드(TDF) 2060’ 시리즈를 26일 출시했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을 고려해 생애주기별로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펀드다. 숫자는 은퇴 목표 시기를 뜻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이 펀드는 전 세계 우수한 ETF를 엄선해 분산투자하는 운용 전략을 구사한다”며 “이를 통해 누적 투자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했다.
주식과 채권뿐만 아니라 시장 상황에 맞게 인프라, 물가연동채, 리츠, 원자재 등에 투자해 물가 상승 위험을 방어한다. 고객이 자신의 위험 성향에 맞게 환헤지형(H)과 환노출형(UH)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다.
김혜나 키움투자자산운용 팀장은 “연금 선진국인 미국은 20대 젊은이의 약 3분의 2가 TDF로 퇴직연금 자산을 운용한다”고 말했다.
양현주 기자 hjy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241% 오르더니 1조원 육박…'슈퍼 왕개미' 깜짝 정체
- 9억 주고 들어간 목동 아파트, 6개월 만에…이사철 앞두고 '난리'
- "12억이 2000억 됐다" 환호…'사우디 잭팟' 터진 이 회사
-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 2040 젊은 여성들 꽂혔다더니…샤넬, 제니 앞세워 '승부수'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지하철서 짧은 치마가 아슬아슬했는데…여성들 좋아하겠네"
- "내 딸이랑 똑같이 생겼네" 깜짝…'친자감정' 요구한 여성
- "트럼프, '북한군 전체 제거' 제안"…충격 폭로 나왔다
- "밤에 엘리베이터 타지 말아주세요"…이웃 주민의 호소문 '시끌'
- 한국서 한 달 만에 망하고 美 가더니 완판 행진…'대반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