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똑똑해진 삼성 'AI 가전', 여러개 명령어도 척척 수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 업그레이드로 비스포크 AI 가전(사진) 음성제어 기능이 향상됐다고 26일 밝혔다.
'세탁기 통세척은 어떻게 하지?' 등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궁금증도 AI 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 업그레이드로 비스포크 AI 가전(사진) 음성제어 기능이 향상됐다고 26일 밝혔다.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처럼 두 가지 음성 명령을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양을 알려줘’라고 말한 뒤 ‘아, 사용 요금은?’이라고 추가 질문해도 앞의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답변한다. ‘세탁기 통세척은 어떻게 하지?’ 등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궁금증도 AI 기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 등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생성형 배경화면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가 원하는 테마와 스타일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한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더 많은 소비자가 ‘AI 가전=삼성’이라는 인식에 공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가 241% 오르더니 1조원 육박…'슈퍼 왕개미' 깜짝 정체
- 9억 주고 들어간 목동 아파트, 6개월 만에…이사철 앞두고 '난리'
- "12억이 2000억 됐다" 환호…'사우디 잭팟' 터진 이 회사
- "5시간 만에 물량 동났다" 들썩…페스티벌 온 남녀 '열광' [현장+]
- 2040 젊은 여성들 꽂혔다더니…샤넬, 제니 앞세워 '승부수'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지하철서 짧은 치마가 아슬아슬했는데…여성들 좋아하겠네"
- "내 딸이랑 똑같이 생겼네" 깜짝…'친자감정' 요구한 여성
- "트럼프, '북한군 전체 제거' 제안"…충격 폭로 나왔다
- "밤에 엘리베이터 타지 말아주세요"…이웃 주민의 호소문 '시끌'
- 한국서 한 달 만에 망하고 美 가더니 완판 행진…'대반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