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근 구명로비 의혹' 공익신고 변호사, 권성동 고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채 상병 사망 사건의 핵심인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 로비 의혹을 공익신고한 김규현 변호사가 자신의 인적사항을 공개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고소했다.
김 변호사는 "권 의원이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공익신고를 정언유착, 제보공작, 사기탄핵으로 비난하면서 공익신고자인 제 인적사항을 공개했다"며 "민의를 받들어 공익을 실현할 의무가 있는 고위 정치인인 5선 국회의원이 저열한 수법을 서슴없이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시형 기자] 고(故) 채 상병 사망 사건의 핵심인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 로비 의혹을 공익신고한 김규현 변호사가 자신의 인적사항을 공개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을 고소했다.
김 변호사는 26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공익신고자보호법 위반 혐의로 권 의원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
김 변호사는 "권 의원이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공익신고를 정언유착, 제보공작, 사기탄핵으로 비난하면서 공익신고자인 제 인적사항을 공개했다"며 "민의를 받들어 공익을 실현할 의무가 있는 고위 정치인인 5선 국회의원이 저열한 수법을 서슴없이 쓰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권 의원의 목적은 명백하다. 대통령 부부가 연루된 수사외압 의혹을 무마하고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서다"라며 "그러기 위해 제보공작이라는 해괴한 용어를 억지로 지어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작 누가 공작을 하고 있는지는 어린 아이도 다 안다. 이번 사례를 계기로 자신에게 유리하면 공익신고자, 불리하면 공익신고 호소인이라고 격하하는 잘못된 풍토가 개선되길 바란다"며 "또 채 상병 사건 진상규명과 박정훈 대령 명예회복이 신속히 이뤄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변호사는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의 친분을 이용해 임 전 사단장의 구명을 로비했다는 의혹이 담긴 카카오톡 대화 내용과 통화 녹음파일 등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제출했다. 김 변호사는 임 전 사단장의 구명 로비 의혹 창구로 지목된 이른바 '멋진해병' 카카오톡 단체방 참여자 중 한 명이었다.
권 의원은 지난달 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변호사의 인적사항을 공개했다. 이후 김 변호사가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구명 로비 의혹을 조작했다며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rock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참았다"는 한동훈, 취임 한 달 평가는?
- '코로나 입원' 이재명, 당에 '尹정부 독도 지우기 의혹' 진상조사 지시
- "대피하셨어요?" 묻자 "아..." 긴박했던 부천 호텔 화재 통화 공개
- 티메프 피해단체, 폭염에도 금감원 앞 '검은 우산' 집회 [TF사진관]
- [의대증원 파장] 조규홍 "보건의료 파업 자제해주길…의료체계 차질"
- 이복현 "수도권 집값 상승 막기 위해 은행 개입 강화 필요"
- [비즈토크<상>] HD현대, HMM 주식 처분…'정주영 손때' 묻은 현대상선 어디로?
- "더는 못 버텨" 줄도산 현실화…건설업 쇠퇴기 전조현상 경고
- 슈가, 자필 사과문 "BTS 이름에 누 끼쳐...비판 질책 달게 받겠다"
- '삼시세끼' 이주형 PD, 야근 후 퇴근길 교통사고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