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유행…화일약품, 평택에 신규 생산라인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일약품이 경기도 평택에 신규 생산라인을 확보한다.
이 회사는 감기약과 당뇨약 원료의약품을 생산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화일약품은 화성시에 위치한 3개의 생산공장 외에 추가로 평택에도 사업장을 확보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상신리공장 영업정지 이후 일부 생산을 재개했다. 하지만 생산캐파 부족으로 매출액 감소를 겪었다"며 "신규 생산라인 확보에 따라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일약품이 경기도 평택에 신규 생산라인을 확보한다. 이 회사는 감기약과 당뇨약 원료의약품을 생산한다.
26일 회사 측에 따르면, 평택산단에 위치한 233억원 규모의 토지·건물(유형자산)을 취득키로 했다.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수요가 폭증하고 있어 이같이 빠른 투자 결정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화일약품은 화성시에 위치한 3개의 생산공장 외에 추가로 평택에도 사업장을 확보하게 됐다. 기존 사업장과 가까운 곳에 물류거점을 확보하게 돼 업무 효율화와 국내 시장점유율을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상신리공장 영업정지 이후 일부 생산을 재개했다. 하지만 생산캐파 부족으로 매출액 감소를 겪었다”며 “신규 생산라인 확보에 따라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화일약품은 ‘아세트아미노펜’, ‘덱시부프로펜디.씨’ 등 감기약 수입 원료약을 비롯해 당뇨약 원료인 ‘메트포르민염산염’ 등의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가에게 감사하다”…싸이 '흠뻑쇼'에서 발언, 왜?
- “그냥 염증인 줄 알았는데”…‘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로 ‘이 병’ 생겼다
- "여군, 모두 벗겨서 망가뜨릴 거에요"...현역 군인들 '딥페이크 방' 논란
- “택시기사 한달 수입이 2000만원”…곽튜브도 놀랐다, 어디 길래?
- 홍준표 “청산가리 먹겠다던 연예인” 저격에…김남국 “돼지발정제 드셨나”
- ‘세 번째 음주운전’ 배우 박상민 불구속 기소
- 오상욱이 받은 1300만원 명품 시계, 오예진도 받았다…“남녀 첫 金 단 두 명만”
- 싸이, 수해복구 장병들 ‘흠뻑쇼’ 초대…뒤늦게 미담 알려져
- ’여명의 눈동자’·‘허준’ 출연…원로배우 오승명 별세
- “명절에 며느리 레깅스 민망” 시어머니 ‘불만 폭주’ 옷차림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