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K-하이테크 플랫폼, ‘경찰 드론의 현재와 미래’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석대(총장 장종현)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은 '경찰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드론 기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오전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열린 포럼은 부산지방경찰청 안보수사과 김용근 경감을 강사로 초청해 경찰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드론의 활용 분야, 미래 드론 활용 예시 등이 소개됐으며 드론 산업 관련 재직자들이 주로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천안=김창희 기자
백석대(총장 장종현)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은 ‘경찰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드론 기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오전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열린 포럼은 부산지방경찰청 안보수사과 김용근 경감을 강사로 초청해 경찰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드론의 활용 분야, 미래 드론 활용 예시 등이 소개됐으며 드론 산업 관련 재직자들이 주로 참석했다.
김용근 경감은 "실제 현장에서 드론은 실종자 수색, 정찰, 인명구조, 사고 현장 조사 및 확인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며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드론 활용으로 국민 보호를 위해 기여하고 경찰의 업무 효율성도 증대되리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윤석미(여·56) 씨는 "드론이 실제 치안업무뿐만 아니라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는 부분에 관심이 갔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드론 기술과 관련해 흐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은 2022년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일반 시민부터 관련 산업 재직자 등 다양한 기관, 산업체를 위한 교육과 포럼,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인 가족, 간암으로 연쇄 사망…‘곰팡이 핀 나무젓가락’이 원인
- [속보] 당정 “76주년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검토”…10월초 징검다리 휴일 가능
- “장례식 말고, 내 일기장 버려”…엄마는 딸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줄 수 없었다
- “술 3잔 못 마시면 나랑 키스”…女직원 사연에 발칵
- 드러나는 ‘부천 호텔 810호’의 진실…“에어컨에서 불똥, 매트리스가 불쏘시개”
- 온 몸 뒤덮은 타투…‘두갈래 혀’ 등 신체 개조로 기네스북 오른 여성
- 이효리·이상순 부부, 평창동 60억 주택 현금 매입
- “하루 100만원 번다”… 곽튜브, 택시기사 수입에 ‘깜짝’
- “옷 입는거 지겨워”…30대 유명 여가수, 뭐든 맨몸으로
- “작년 대통령실·경호처 인건비 1000억 원 넘겨…앞으로 더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