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양민혁·황문기, 국가대표팀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FC 양민혁, 황문기 두 선수가 26일 오전 발표된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국가 대표팀 명단에 포함됐다.
두 선수 모두 성인 대표팀 발탁은 이번이 처음이며 강원FC 성인 대표팀 배출은 지난 2022년 9월 양현준 이후 약 2년 만이다.
강원FC는 두 선수의 국가대표팀 발탁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FC 양민혁, 황문기 두 선수가 26일 오전 발표된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국가 대표팀 명단에 포함됐다.
두 선수 모두 성인 대표팀 발탁은 이번이 처음이며 강원FC 성인 대표팀 배출은 지난 2022년 9월 양현준 이후 약 2년 만이다. 이번에 선발된 선수들은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 2차전에 출전할 26명으로 9월 5일 오후 8시 팔레스타인과 1차전 홈경기를, 10일 오후 11시 오만과 2차전 원정경기에 나선다.
양민혁은 "나라를 대표하는 자리인 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하겠다.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문기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뽑혀서 정말 기쁘다. 윤정환 감독님, 정경호 코치님 등 코칭스태프에게 감사하다. 경기를 뛰든 안 뛰든 최선을 다해서 즐기고 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원FC는 두 선수의 국가대표팀 발탁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팔레스타인전에 구단 팬 30명을 선정해 김병지 대표이사와 함께 서울월드컵경기장 스카이펍에서 양민혁, 황문기를 응원하면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단SNS를 참고하면 된다.
구단주 김진태 강원지사는 "정말 경사스럽고 영광스러운 일이다. 강원FC에서 두 명이나 이름을 올렸는데 리그 1위팀의 당연한 결과"라며 "강원FC에서 하던 대로만 하면 모든 국민이 좋아하실 것"이라고 격려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박정민 기자 jm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끄러우니 밤에 엘베 타지 말라"…이웃의 황당 호소문[이슈세개]
- 권익위 "100만원 선물 괜찮다"…"건희위냐" 비판
- "엄마 사랑해, 나 죽을 거 같아"…부천 화마 속 '마지막 메시지'
- 김문수 "박근혜 탄핵 잘못…역사적 재평가될 것"
- '여명의 눈동자' '순풍산부인과' 배우 오승명 별세
- "트럼프, '北 열병식 때 북한군 전체 제거하면 어때' 제안"
- 부산 호텔 절반은 '스프링클러' 없다…소방당국 "점검 예정"
- 해리스 출마 후 7천억 모금…트럼프에 지지율 7%p 앞서
- 경북도 "현재 시도 간 통합 방안, 최종합의 어려운 상황"
- '불법 고리대금' 조폭과 '뇌물' 경찰…전원 구속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