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200억원 규모 '가치성장펀드' 조성…"여성 벤처‧스타트업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여성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200억원 규모의 '하나 위시 가치성장펀드'를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다양성과 포용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여성 기업들의 더 큰 도약과 성장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여성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200억원 규모의 '하나 위시 가치성장펀드'를 조성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 위시 가치성장펀드는 기술력은 있지만 자금력이 부족한 유망 여성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을 발굴해 지원한다.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 확산과 여성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 확대하는 목적이다.
신기술사업투자조합 형태로 결성되는 이번 펀드의 주요 투자대상은 △생활플랫폼 △바이오, 헬스케어 △핀테크 △인공지능(AI) 빅데이터 △ESG 등 총 5개 산업분야의 국내 유망 기업이다.
이번 펀드는 하나증권과 하나벤처스가 공동 운용(Co-GP)을 맡게 되며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이 출자자(LP)로 참여한다. 하나금융은 "지난 7월 하나증권이 모태펀드인 '여성기업펀드' 에 10억원을 출자한데 이어 그룹 차원의 여성 벤처‧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펀드를 운용하며 생기는 수익의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여성 지원을 위한 그룹의 ESG 사업에 사용 예정이며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여성기업 IR △데모데이 행사 개최 등을 통해 유망 여성 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도 이어 갈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펀드 조성을 통해 여성의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다양성과 포용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창의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유망 여성 기업들의 더 큰 도약과 성장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ukge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