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소드 클럽’ 이명섭 PD “요즘 예능 장르 편향돼…페이크 다큐, 새로운 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이 배우들의 연기를 가르치는 페이크 다큐가 온다.
KBS '메소드 클럽' 이명섭 PD는 26일 열린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요즘 예능이 장르적으로 편향돼 있다. 새로운 시도 해보고 싶었다"며 "페이크 다큐 장르가 유명한 장르다. 때마침 유튜브로 (연예인들이) 부캐릭터로 활동하고 있고, 시청자들이 유희로서 받아들일 준비가 됐다고 판단해서 지상파에서 양지로 끌어내보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메소드 클럽'은 하이퍼 리얼리즘 연기 교습소를 표방한 페이크 다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개그맨이 배우들의 연기를 가르치는 페이크 다큐가 온다.
KBS ‘메소드 클럽’ 이명섭 PD는 26일 열린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요즘 예능이 장르적으로 편향돼 있다. 새로운 시도 해보고 싶었다”며 “페이크 다큐 장르가 유명한 장르다. 때마침 유튜브로 (연예인들이) 부캐릭터로 활동하고 있고, 시청자들이 유희로서 받아들일 준비가 됐다고 판단해서 지상파에서 양지로 끌어내보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메소드 클럽’은 하이퍼 리얼리즘 연기 교습소를 표방한 페이크 다큐다. 연기파 희극인들과 초진지 정극배우의 자존심을 건 기묘한 연기수업이자 코믹 연기 차력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희극 배우 이수근, 이수지, 곽범이 매회 정극 배우를 학생으로 맞아 도발적인 연기 수업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백호, 황정혜, 전경민, 백예림이 고정 수강생 크루로 활약해 색다른 티키타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PD는 “사실은 배움을 받아야 할 거 같은 개그맨이 가르치고 있는 역전적 재미가 있다”며 “환영과 존대를 받아야 하는 배우들이 푸대접을 받는다. 거기서 재미와 색다름 날 것의 매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수근을 섭외한 데 대해 이 PD는 “항상 (텐션이) 업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무대 위에서 내려온 모습은 어떨까 생각했다”며 “코미디언의 페이소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소드 클럽’은 26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socoo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승현, ‘불륜’에 고개 숙였다...“두 집 살림 죄송합니다” 대국민 사과
- “남친 생겼다” 박소영, 전 야구선수 문경찬과 3개월째 열애
- 전 야구선수 최준석 “채무 때문에 지도자 길 포기” (‘한 번쯤 이혼할 결심’)
- 이동욱, 오늘(25일) 결혼식…신부는 6살 연하 비연예인
- 서장훈 “지도자 생각 전혀 없다…방송 너무 많아”
- ‘49kg 감량’ 최준희 “염증인 줄 알았더니 괴사” 심각한 바프 후유증 고백
- 박경림, 안타까운 고백...“조기양막파열로 아이 더 못 낳는다”
- ‘삼시세끼’ 빠진 손호준 “서운하네요” 나영석 급포옹 “넌 고정멤버”(채널십오야)[SS리뷰]
- 뭐 때문에 터졌지?…김혜수·조인성·고민시 등 웃음 터진 ‘밀수’의 주역들
- 나영석 사단 출신 이주형 PD, 야근 후 퇴근길 교통사고로 사망 ‘애도물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