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정보인증(대표 조태묵)은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전자서명인증 사업자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싸인오케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 ISMS-P를 획득한데 이어 이번 CSAP인증까지 받으면서 한층 신뢰성 있는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대표 조태묵)은 전자계약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전자서명인증 사업자 최초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싸인오케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 ISMS-P를 획득한데 이어 이번 CSAP인증까지 받으면서 한층 신뢰성 있는 전자계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CSAP인증은 국가 공공기관에 안전하고 신뢰성이 검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한 필수 요건으로 꼽힌다.
한국정보인증 측은 "이번 ‘CSAP인증’ 획득을 통한 서비스 신뢰성을 기반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온라인 대리등록신청 표준서비스 시범사업에 적용됐다"면서 "이는 대국민 민원서비스에 등록된 최초의 레퍼런스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국정보인증 조태묵 대표는 “확보된 공공기관 레퍼런스에서 입증된 서비스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공공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공공행정업무의 효율성 극대화에 기여하겠다”며 “CSAP인증을 통해 한국정보인증의 다양한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공공시장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정보인증에서 제공하는 싸인오케이는 공동인증기관 중 하나인 한국정보인증에서 만든 전자계약 서비스로 서명이 필요한 종이 문서를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SaaS형 서비스이다. 계약의 준비 과정부터 체결 이후 보관까지 원스톱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페이퍼리스 업무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심 50cm 아파트 단지 물놀이장서 심정지 여아…끝내 사망
- 공사 중인 고가도로 아래 지나는데 차 위로 쏟아진 시멘트 물(영상)
- 가게 이름이 ‘뚱보 3세’…김정은 조롱 논란에 中한식당 결국
- “월수입 2000만원” 알래스카 택시 탄 곽튜브, 한인 기사 수입에 ‘깜짝’
- ‘여명의 눈동자’ ‘순풍산부인과’ 원로배우 오승명 별세
- 5개월 쌍둥이 엄마 “시부모님이 밥상 안 차려줬다고…” [e글e글]
- “제 명의 아파트인데…‘제 아파트’란 말에 시어머니 분노”[e글e글]
- 北, ‘자폭 드론’ 성능시험 공개…김정은 “생산늘려 조속배치”
- 英 102세 할머니의 스카이다이빙…“노인들이 활동적으로 살길”
- “심야에 엘리베이터 사용 자제해달라”…이웃 ‘황당’ 요구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