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PA 간호사법' 이견...간호사 총파업 초읽기
■ 간호사 노조가 오는 29일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여야가 진료지원 간호사, PA 간호사 업무 범위 등을 놓고 여전히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28일 본회의 전 여야의 막판 합의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 서울 지하철 역사 등에서 독도 조형물이 철거된 것을 놓고 정치권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이른바 '독도 지우기 의혹'이라며 진상조사단을 출범시켰고, 국민의힘은 야당이 괴담을 퍼뜨리고 있다고 일축했습니다.
■ 북한이 무인공격기 성능시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자폭 무인기가 탱크에 수직으로 낙하해 완전히 파괴하는 모습이 공개됐는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하루 빨리 배치하라고 독려했습니다.
■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와 관련해 경찰이 호텔관계자 2명을 입건하고 출국 금지했습니다. 논란이 된 에어매트는 표준 매뉴얼도 없이 제각각 사용해 온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서울에서 열대야가 멈춘 지 하루 만에 다시 열대야가 나타나고 제주에서는 무려 42일째 연속 열대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늦더위는 9월 초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 이스라엘과 헤즈볼라가 대규모 공격을 주고받은 가운데 양측 모두 성공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보복 공격은 종료됐다고 언급하는 등 양측 모두 최악의 전면전은 피하는 분위기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여성 승무원 방에 침입한 일본인..."신고도 못 해"
- [현장영상+] 홍명보, 대표팀 명단 발표..."알고 있는 범위서 가장 좋은 선수 선발"
- [제보는Y] 산스장 철봉에 매달렸다 '뚝'..."기억 안 나"
- "한국, 이선균 비극 잊었나...BTS 슈가 보도 지나쳐" 외신 일침
- "실수로 1,500달러 버렸어요"...폭염에 2톤 쓰레기 뒤져 찾아준 공무원들
- 바이든 "北 추가 파병 막아야"...시진핑 "한반도 충돌 허용 안 해"
- 배춧값 한 달 사이 63% '뚝'...유통가 "김장족·김포족 잡아라!"
- [날씨] "극과 극 체험?" 10℃ '뚝'...이번 주 서울 첫 영하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