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단독] 부천화재 희생자 음해, 추측성 커뮤 게시글에 경찰 '엄벌 예고'
YTN 2024. 8. 26. 13:52
지난 22일 저녁 발생해 7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친 경기 부천 호텔 화재 참사.
경찰은 수사본부를 격상하고 화재 원인 규명 등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이번 사고 희생자에 대한 비난성 게시물들이 온라인상에 올라와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희생자들이 평일에 호텔을 이용한 데 대한 각종 음해와 추측성 게시물들입니다.
경찰은 이 같은 게시물들이 심각한 2차 피해를 낳을 수 있다고 보고 서둘러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희생자에 대한 모욕성 게시글 등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 관계자 : 경찰은 이번 화재로 돌아가신 분들에 대한 모욕이나 명예훼손 게시글 등에 대해서 신속히 게시자의 신원을 특정하는 등 엄정 수사를 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일단 해당 게시물 작성자와 내용 등에 대해 구체적인 범죄 혐의가 성립되는지를 신속히 파악하기로 했습니다.
경찰은 또 범죄 혐의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정식 수사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YTN 최두희입니다.
영상편집;김지연
자막뉴스;이도형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여성 승무원 방에 침입한 일본인..."신고도 못 해"
- [현장영상+] 홍명보, 대표팀 명단 발표..."알고 있는 범위서 가장 좋은 선수 선발"
- [제보는Y] 산스장 철봉에 매달렸다 '뚝'..."기억 안 나"
- "한국, 이선균 비극 잊었나...BTS 슈가 보도 지나쳐" 외신 일침
- "실수로 1,500달러 버렸어요"...폭염에 2톤 쓰레기 뒤져 찾아준 공무원들
- [속보] 경기 안산시 모텔 건물에서 불...투숙객 구조 중
- "UFO 존재, 美 은폐" 국방부 전 당국자 증언..."이메일서 영상 삭제" [지금이뉴스]
- 국민의힘 내부 "이재명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 출범"...특검 얘기까지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