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연구용 엠폭스 PCR 검사시약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씨젠은 연구용 엠폭스(구 원숭이두창) PCR 검사시약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씨젠이 보유 중인 엠폭스 검사시약을 업그레이드한 연구용(RUO) 시약 2종이다.
씨젠은 2022년 엠폭스 검사시약인 NovaplexTM MPXV(RUO)을 개발한 바 있다.
이번에 개발한 NovaplexTM MPXV/OPXV(RUO)는 엠폭스 바이러스 1·2형(Clade 1·2)과 올소폭스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빠르게 검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씨젠은 연구용 엠폭스(구 원숭이두창) PCR 검사시약을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씨젠이 보유 중인 엠폭스 검사시약을 업그레이드한 연구용(RUO) 시약 2종이다. 이중 NovaplexTM HSV-1&2/VZV/MPXV(RUO)는 엠폭스 바이러스를 비롯해 유사한 증상을 일으키는 4개 바이러스를 동시 검출할 수 있다. 씨젠은 2022년 엠폭스 검사시약인 NovaplexTM MPXV(RUO)을 개발한 바 있다.
이번에 개발한 NovaplexTM MPXV/OPXV(RUO)는 엠폭스 바이러스 1·2형(Clade 1·2)과 올소폭스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빠르게 검사할 수 있다. 최장 21일의 긴 잠복기를 갖는 엠폭스 바이러스를 조기 검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엠폭스 바이러스와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는 단순포진바이러스(HSV) 1·2형,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VZV)도 동시에 검출할 수 있다.
씨젠은 “시약을 필요로 하는 세계 각국 정부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신속하게 시약을 공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의무검사·상시 모니터링 급선무
- “AI 반도체 열을 식혀라”…엔비디아 '액침냉각' R&D 채용 눈길
- 셀트리온·알테오젠 'SC기술'로 승승장구…지아이이노베이션·아미코젠도 개발 뛰어들어
- 신고제도 개선 무용지물...카카오 오픈채팅 불법행위 일반방으로 확산
- '제판분리 선견지명' 한화생명 GA, 상반기 매출만 1조 돌파
- 백승재 팬트리 대표 “크리에이터-팬 소통, 숏폼·팬덤문화 정착”(인터뷰)
- [단독] 공정위, 무신사 현장 조사 착수
- 한은 “앞으로 對中 수출 호조 기대 어려워…생산구조 변화 대응위해 기술혁신 시급”
- 英 이동통신사, “어린이에게 스마트폰 주지 마”
- LG그룹, 미래성장동력 발굴 '대장정'… 'LG 스파크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