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오리지널 셀러' 론칭 1주년…누적 거래액 900억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번가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 운영 1주년을 맞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 셀러는 11번가가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K셀러를 발굴해 '제로(0%) 수수료' 혜택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 운영 1주년을 맞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리지널 셀러는 11번가가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K셀러를 발굴해 '제로(0%) 수수료' 혜택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8월 프로그램 시작 이후 총 4700여 곳의 셀러를 발굴해 28만개 이상의 상품을 확보했다.
오리지널 셀러 누적 결제거래액은 900억원에 달한다. 최근 6개월(2~7월)간 결제거래액은 직전 6개월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제품 판매 수량도 두 배 이상 늘었다. 특히 지난 7월 한 달 결제거래액은 130억원을 돌파했다.
셀러 참여도 연일 늘고 있다. 현재 활동 중인 '오리지널 셀러'는 총 4700여 곳으로 론칭(400여 곳) 대비 약 열두 배 규모로 확대됐다. 특히 대규모 정산지연 사태가 발생한 지난 달 프로그램 참여 신청 판매자 수는 올해 1분기(1~3월) 평균 대비 7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 '제로(0%) 수수료' 혜택과 적극적인 상품 노출 지원이 주목 받은 결과다.
11번가는 오리지널 셀러 상품을 알리기 위해 오는 9월 1일까지 론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오리지널 브랜드 어워즈'를 진행한다. 지난 1년 간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베베쥬'(키즈 패션 브랜드), '덴프스'(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오늘의돼지'(축산물 전문 브랜드), '자일로큐브'(무설탕 자일리톨 캔디), '렛츠베이크'(수제 쿠키 브랜드) 등 프로그램 참여 이후 누적 거래액과 판매수량, 최근 성장세 등을 기준으로 엄선한 베스트 '오리지널 셀러' 총 17곳이 참여한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자(CBO)는 “11번가는 판매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판매 환경 조성은 물론, 앞으로도 잠재력을 갖춘 'K셀러'들을 지속 지원하면서 이들의 성장을 돕는 디딤돌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배터리 의무검사·상시 모니터링 급선무
- “AI 반도체 열을 식혀라”…엔비디아 '액침냉각' R&D 채용 눈길
- 셀트리온·알테오젠 'SC기술'로 승승장구…지아이이노베이션·아미코젠도 개발 뛰어들어
- 英 이동통신사, “어린이에게 스마트폰 주지 마”
- LG그룹, 미래성장동력 발굴 '대장정'… 'LG 스파크 2024'
- 국정원이 알려주는 해킹메일 대응법은?…“모르는 사람 메일 무시·로그인 보안 강화”
- 키오스크 활용 증가...어드밴텍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관심↑
- 강풍 동반한 태풍 '산산', 日 열도 관통 유력
- “폴더블폰 두께 9㎜까지 줄인다”…파츠텍, 모바일용 2.5㎜ 초슬림 힌지 개발
- [사이언스 온고지신]엑소좀, 나노기술과 한의학의 새로운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