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티맵, 안전·경제운전 캠페인…1인 1천원씩 교통사고 공익기금 적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티맵(TMAP)을 통해 2일부터 한달동안 전 국민 대상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 약속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티맵(TMAP) 앱에 접속해 팝업창을 클릭한 후,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 약속 및 실천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 티맵(TMAP)을 통해 2일부터 한달동안 전 국민 대상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 약속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단 측은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추석 연휴 기간(9.15~9.18) 캠페인을 집중 실시할 방침이다.
캠페인에는 국토교통부와 경찰청, 손해보험협회와 HL만도, 슈어소프트테크, ㈜한진엔지니어링이 참여한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티맵(TMAP) 앱에 접속해 팝업창을 클릭한 후, 안전운전·경제운전 실천 약속 및 실천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 운전자는 티맵을 통해 목적지까지 경로를 설정한 뒤, 교통안전을 위해 도로 주행 속도 준수 및 안전운전을 실천하고, 경제운전을 위해 3급 금지(급출발‧급가속‧급감속)를 실천하면 된다.
교통안전공단은 매주 캠페인 참여 운전자 800명을 추첨해 4주 동안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캠페인 후원기업인 HL만도, 슈어소프트테크, ㈜한진엔지니어링은 운전자가 안전운전·경제운전을 실천하면 참여자 1인당 1천원씩을 후원해 자동차사고 피해가족을 지원하는 공익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통안전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캠페인 동참 운전자들의 안전운전과 경제운전 실천이 보행자 안전과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자동차사고 피해 가정을 돕는 선순환 효과도 있는 만큼 많은 운전자들이 참여해 안전한 교통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구CBS 이재기 기자 dlworll@daum.net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도 키오스크로?…"그럼 화상으로 참석해도 될까"[이슈세개]
- "엄마 사랑해, 나 죽을 거 같아"…부천 화마 속 '마지막 메시지'
- "트럼프, '北 열병식 때 북한군 전체 제거하면 어때' 제안"
- 슈가 보도 행태 "이선균 잊었나" 우려…유명인들 잇단 응원
- 8월 캘리포니아에 눈 내렸다…20여년 만에 처음
- 한동훈 "채상병 특검, 수사 보자는 것 틀리지 않아"
- 尹, 이번 주 국정 브리핑 연다…연금 등 '4+1 개혁' 방안 주목
- "공정성 확보" vs "면죄부"…검찰총장이 택한 '수심위' 주목
- '잭팟' 체코 원전 미국발 돌발 변수, 尹정부 수습 시험대
- 전기차 배터리 정보공개 의무화…국군의날 임시공휴일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