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역 일대를 게임문화로 채운다···‘GXG 2024’ 내달 6~7일 개최
게임문화축제 ‘GXG 2024’(Game culture X Generation 2024)가 다음달 6~7일 성남 판교역 광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게임, 문화로 즐기다!’라는 슬로건에 맞게 누구나 게임문화를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올해 축제는 크게 4개의 테마에 따라 ▲무대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 ▲참여형 프로그램 ‘더 플레이 ’, ▲전시형 프로그램 ‘디 아트’, ▲ GXG 콜라보레이션 프로그램 ‘더 페스타’로 구성된다.
먼저 ‘더 플레이’에서는 브랜드 체험존, GXG 마켓, GXG 이벤트존, GXG 버스킹 라운지가 운영될 예정이다. 판교역 광장 일대와 판교 테크원 2층에 조성되는 ‘브랜드 체험존’은 슈퍼셀, 마이크로소프트 X 렐루게임즈가 참여해 게임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스튜디오메타케이, 이모션웨이브 등 AI(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보유한 브랜드도 다수 참여, 게임 및 콘텐츠와 접목된 AI 전시 및 체험을 통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민이 함께 만드는 ‘GXG 마켓’도 열린다. GXG 공식 굿즈, 게임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굿즈 등을 판매하는 ‘GXG MD 샵 ’ 은 모든 판매 수익금을 성남시한마음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GXG 이벤트존’에서는 레드불게이밍그라운드와 함께하는 반응속도 랭킹전, 성남게임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 메모리 게임, 2P 게임 아케이드, GXG 캐릭터 스티커 타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판교역 북측광장에 조성되는 GXG 버스킹 라운지는 양일간 쉼 없는 공연을 진행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살린다.
‘디 아트’는 행사장 일대를 다채로운 게임 관련 전시로 채울 예정이다. 판교역 중앙광장에 조성되는 던파 모바일 아트 판넬을 전시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아트페어’에서는 캐릭터 일러스트, 원화 등 감도 높은 게임아트를 보다 몰입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운영 시간은 GXG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전문] 홍석천 송재림 애도 “형 노릇 못해 미안해”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