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서 챗GPT 등 LLM 7종 쓴다…"AI 개인비서로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017670)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을 통해 챗GPT, 클로드, 퍼플렉시티 등 다양한 최신 거대언어모델(LLM)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대화 가능하고 맞춤형 제안도
뮤직·미디어·증권 등 전문 에이전트 탑재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SK텔레콤(017670)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을 통해 챗GPT, 클로드, 퍼플렉시티 등 다양한 최신 거대언어모델(LLM)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이번 대규모 업그레이드로 시작으로 에이닷을 ‘AI 개인비서’ 서비스로 자리매김시킨다는 계획이다.
SKT는 사용자의 일상의 편의를 돕는 AI 개인비서 구현을 목표로 에이닷의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또, 이번 개편을 통해 에이닷에는 ‘데일리’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 에이닷 내에 흩어져 있던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기능으로, 고객이 일상의 모든 할 일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 알려주면 약속, 미팅, 할 일 등을 저장·관리할 수도 있다. 일정, 약속 수행 시 고려해야 할 날씨, 교통 등 다양한 상황과 고객의 취향, 선호도를 고려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등 일상의 AI 비서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이 밖에도 뮤직, 미디어, 증권, T멤버십 영화예매 등 각 영역별로 특화된 전문 에이전트 서비스도 추가됐다. 뮤직 및 미디어 에이전트의 경우 해당 영역에서 깊이 있는 양방향 대화를 제공하고 음악 및 영상 콘텐츠 등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한다. 증권 에이전트는 시세 정보 뿐 아니라 각 기업 별 실적, 공시 정보, 주식 청약 일정 등 주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특히, T멤버십 영화예매는 영화관 직원과 대화하듯 대화로 쉽게 예매를 할 수 있고 이력과 취향을 반영한 영화, 극장을 추천해 예매 과정을 단축했다. 영화 예매 시간이 다가오면 놓치지 않게 에이닷이 다시 알려주는 등 완결된 AI비서 경험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에이닷 앱 신규 사용자 중 T멤버십 영화예매를 통해 CGV 영화 예매를 진행한 고객에게 7천 원 상당의 팝콘 콤보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마케팅도 진행한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을 통해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주는 AI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천호텔 에어매트, 설치도 문제였지만 불량품 가능성 있어”
- [단독]“올해만 두 번째” 백종원 ‘빽다방’ 음료값 또 얼마 올랐나
- CCTV에 ‘손가락 욕’ 날리고 발길질한 복면남들…“고등학생이었다”
- 제주 주차장서 中 어린이 또 대변 테러..."보호자 휴지 대기"
- 명품 쓸어담던 중국인 지갑 닫았는데…46억원 롤렉스 경매 성공할까
- 불 난 호텔서 보낸 마지막 문자 "죽을 거 같아...사랑해"
- 아내와 내연남에게 살해된 남편…'니코틴' 사건은 이랬다[그해 오늘]
- “다시 와줘서 고마워요”…3개월만에 돌아온 강형욱 ‘응원 쇄도’
- 사격 금메달리스트 오예진, 오메가 파리 올림픽 에디션 시계 받았다
- 폭염에도 ‘쑥쑥’ 친환경 팔방미인 ‘케나프’를 아세요?[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