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림박물관, ‘향香, 푸른 연기(靑煙) 피어오르니’ 특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일상에 깊숙이 자리한 향을 다루는 전시가 호림박물관에서 진행됩니다.
성보문화재단 호림박물관은 올해 두 번째 특별전으로 '향香, 푸른 연기(靑煙) 피어오르니'를 개최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향香, 푸른 연기(靑煙) 피어오르니' 특별전은 서울 강남구 호림박물관 신사분관에서 진행되며, 내일(2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일상에 깊숙이 자리한 향을 다루는 전시가 호림박물관에서 진행됩니다.
성보문화재단 호림박물관은 올해 두 번째 특별전으로 ‘향香, 푸른 연기(靑煙) 피어오르니’를 개최한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향香, 푸른 연기(靑煙) 피어오르니’ 특별전은 서울 강남구 호림박물관 신사분관에서 진행되며, 내일(27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는 3개의 전시실에서 각각의 주제로 진행되며, 실물 향을 비롯해 향과 관련된 그림과 전적, 도자와 금속 등의 각종 공예품 등 작품 170여 점을 선보입니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나라에 향 문화가 정착하는 과정을 비롯해 이러한 문화가 종교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향의 실용적인 기능과 향을 문화로서 즐긴 옛 사람들의 이야기 등을 전시에서 다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향과 분향 도구 등의 예술적 심미성에 주목하는 것과 동시에, 전통문화 속 향이 가진 의미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합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해주 기자 (sey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허위 공시로 수십억 부당이익”?…검찰 “실체 없는데 시세조종”
- ‘65세로 정년 연장’·‘다자녀 가구 재고용 의무화’…고령화 대안 찾기
- 을왕리해수욕장서 여성 고립됐다 구조…강원 동해시 먼 해역에서 지진
- 아이슬란드 ‘오이’ 열풍…틱톡서 소개된 한국식 요리법 덕분? [잇슈 SNS]
- “바지 내린 아이, 엄마는 휴지 들고 대기”…제주서 또? [잇슈 키워드]
- “‘무슨 일로 왔냐’ 인사, 몰상식해”…민원 논란 [잇슈 키워드]
- “아무것도 포기 말길”, 102세 생일에 스카이다이빙 英할머니 [현장영상]
- “밤에는 계단으로”…엘리베이터 사용 자제 호소한 이웃 [잇슈 키워드]
- 만리장성에 음식 배달…중, 드론 배송 서비스 개시 [잇슈 SNS]
- 배터리 공개 의무화…국군의날 공휴일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