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I&C, ESG사업 지원 프로그램 '미니콘테스트' 참여사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004170)아이앤씨(I&C)는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 지원 프로그램 '미니콘테스트'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미니콘테스트는 ESG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6000만원 사업 자금 제공 등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신세계(004170)아이앤씨(I&C)는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 지원 프로그램 ‘미니콘테스트’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작년까지 취약계층 대상 서비스, 배리어프리, 환경 영향 저감 등 다양한 ESG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36개 사회적 경제기업을 발굴하고, 약 5억4000만원 수준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 사회적 경제기업이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절차와 서류를 줄이고 지원금 사용의 자율성을 높이며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세계I&C는 다음 달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미니콘테스트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소셜벤처, 비영리 스타트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기업 형태에 제한 없이 ESG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평가 기준인 △사회적 가치 실현 비전과 성과 △기업 역량 △비즈니스 모델의 적합성 및 혁신성 등에 따른 온라인 심사, 서류 심사, PT 심사 과정을 거친다. 최종 5개 기업을 선발하고 총 6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IT 기술 기반 사업 모델을 보유하거나, 고용노동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사회적가치지표(SVI) 측정 기준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경우 가점이 주어진다.
정연수 신세계I&C ESG추진팀장은 “올해로 10년째 진행 중인 미니콘테스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다양한 ESG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을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다양한 ESG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두 (yondu@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천호텔 에어매트, 설치도 문제였지만 불량품 가능성 있어”
- 女 승무원 방에 일본인 침입했는데..."신고도 못 해"
- CCTV에 ‘손가락 욕’ 날리고 발길질한 복면남들…“고등학생이었다”
- 제주 주차장서 中 어린이 또 대변 테러..."보호자 휴지 대기"
- “술 들어가면 불법 무기로 변해.. 보관함에 넣으세요”
- 불 난 호텔서 보낸 마지막 문자 "죽을 거 같아...사랑해"
- 아내와 내연남에게 살해된 남편…'니코틴' 사건은 이랬다[그해 오늘]
- “다시 와줘서 고마워요”…3개월만에 돌아온 강형욱 ‘응원 쇄도’
- "연골 닳을 때까지"… 장수돌 꿈꾸는 디그니티 [인터뷰]
- 폭염에도 ‘쑥쑥’ 친환경 팔방미인 ‘케나프’를 아세요?[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