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4’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4'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같은 지원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자인 김봉진 전 의장 부부와 우아한형제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이뤄졌다.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의 경영을 돕기 위해 메뉴 개발 컨설팅과 메뉴판 제작, 디지털 기기 지원 등 '사장님 수익성 향상 및 사업 활동 지원'에도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가치경영 보고서 ‘배민스토리 2024’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외식업주와 라이더를 대상으로 의료 생계비 및 대출을 위해 132억 원을 지원한 내용이 담겼다.
이 같은 지원은 우아한형제들 창업자인 김봉진 전 의장 부부와 우아한형제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이뤄졌다.
김 전 의장은 2021년 외식업 운영자들의 의료·생계비 등 명목으로 200억 원을, 라이더의 안전과 생계를 위해 20억 원을 각각 기부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주의 경영을 돕기 위해 메뉴 개발 컨설팅과 메뉴판 제작, 디지털 기기 지원 등 ‘사장님 수익성 향상 및 사업 활동 지원’에도 나섰다. ‘배민 아카데미’를 통해 ‘손익 관리 기초 노하우’ ‘인스타그램 계정 키우는 법’ 등 장사에 필요한 경영 이론과 실습 교육을 무료로 제공했다.
우아한형제들은 2019년 ‘일회용 수저·포크 안 받기’ 기능을 도입했고, 2021년에 ‘먹지 않는 기본찬 안 받기’ 선택 기능을 구축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런 활동을 통해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약 2만6400t 감축했다고 추정했다.
아울러 ‘배민 라이더 스쿨’을 통한 안전 교육은 1만3350명의 라이더가 받았고, 2022년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 교육’은 376명이 이용했다고 우아한형제들은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또 결식 우려 아동 약 4000명에게 10만 끼니를, 독거 어르신에게 우유 135만 개를 각각 제공했다고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보고서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 내 ‘함께가치’ 코너에서 볼 수 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인 가족, 간암으로 연쇄 사망…‘곰팡이 핀 나무젓가락’이 원인
- “장례식 말고, 내 일기장 버려”…엄마는 딸의 마지막 부탁을 들어줄 수 없었다
- [속보] 당정 “76주년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검토”…10월초 징검다리 휴일 가능
- “술 3잔 못 마시면 나랑 키스”…女직원 사연에 발칵
- 드러나는 ‘부천 호텔 810호’의 진실…“에어컨에서 불똥, 매트리스가 불쏘시개”
- ‘정자 기증’ 화제 텔레그램 CEO가 체포된 이유는?…‘범죄 악용’ 방치 혐의
- 이효리·이상순 부부, 평창동 60억 주택 현금 매입
- “불나서 죽을 것 같아…사랑해“ 아들이 남긴 마지막 문자
- [속보]이스라엘 선제타격에 헤즈볼라 드론으로 보복…‘중동 전면전’ 초긴장
- “작년 대통령실·경호처 인건비 1000억 원 넘겨…앞으로 더 늘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