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창작 환경 조성"…예술의전당, ISO 45001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예측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정한 국제 표준이다.
예술의전당에 따르면 2022년 7월 인증받은 ISO 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과 함께 국내 문화예술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안전보건 관련 2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예술의전당은 한국경영인증원(KMR)로부터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45001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위험을 예측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정한 국제 표준이다. ISO 22301은 재해재난 등으로 인한 중대한 사고 발생의 가능성을 줄이고 사고 발생 시 적절한 대응과 복구를 통해 서비스 공급을 지속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공인하는 국제 표준이다.
예술의전당에 따르면 2022년 7월 인증받은 ISO 22301(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과 함께 국내 문화예술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안전보건 관련 2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장형준 사장은 "관람객과 시민에게 안전한 관람 환경을, 예술인과 종사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창작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