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한류 확산 기여 공로 서울시장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류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뉴시스 2024 한류엑스포대상'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내에 조선과 서울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K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류 확산에 기여해왔다.
경복궁과 광화문, 경회루, 창덕궁 등 웅장한 조선시대 배경의 궁궐과 한양 육조거리 등을 게임 안에 실감나게 구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내에 조선과 서울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K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류 확산에 기여해왔다.
‘검은사막’은 2014년 출시한 MMORPG로 전 세계 150여개 국가에서 5000만명 이상 즐기고 있는 대표적인 글로벌 게임이다.
특히 모바일, 콘솔(엑스박스, PS4) 등 확장하며 글로벌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조선을 배경으로 한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 개발진의 새로운 도전과 시도들이 다양하게 시도된 콘텐츠이다.
중세 유럽 판타지 배경에 조선을 접목해 새로운 지역의 확장과 우리나라의 전통과 역사를 선보였다.
한국의 아름다운 모습을 게임 내에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등과 업무 협약을 맺어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로 선보였다.
5월에는 ‘아침의 나라’ 후속편인 ‘아침의 나라 : 서울’을 검은사막 배경의 시초가 되는 프랑스 베이낙에서 최초 공개했다.
또한 올림픽 기간동안 파리 시내의 한국 홍보관인 ‘코리아 하우스’에 참가했다.
8월 7일 선보인 ‘아침의 나라:서울’은 수도 서울을 모험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경복궁과 광화문, 경회루, 창덕궁 등 웅장한 조선시대 배경의 궁궐과 한양 육조거리 등을 게임 안에 실감나게 구현했다.
경복궁에서는 출입이 제한된 근정전 내부 등 게임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구경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