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이노베이션, 美 머크와 면역항암제 병용 임상시험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이 미국 머크(MSD)와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GI-102' 병용요법 임상시험 협력을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세계적으로 면역항암제의 강자인 MSD와 공동 임상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MSD의 항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병용을 통해 GI-102의 약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I-101A에 이어 MSD와 두번째 공동임상
지아이이노베이션(358570)이 미국 머크(MSD)와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GI-102’ 병용요법 임상시험 협력을 위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GI-101A에 이어 두 번째로 MSD와 맺는 공동임상 협약이다.
이번 계약은 지아이이노베이션 GI-102와 머크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병용요법 임상 2상에 관한 것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시장성과 성공 가능성이 높은 전이성 간암, 흑색종 및 신장암의 3개 적응증에 집중할 예정이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GI-102 단독요법으로 표준치료에 실패한 흑색종 환자에서 객관적 반응률(ORR) 42.9%로 항암 활성을 확인했다.
전임상 간암 모델에서도 GI-102 단독요법으로 쥐 10마리 중 6마리에서 완전관해(CR)가 관찰됐다. 이번 임상은 미국 메이요 클리닉·클리블랜드 클리닉·메모리얼 슬론 캐터링 암센터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서울삼성·서울아산·서울대·연세대 세브란스·성빈센트 병원 등 14개의 의료기관에서 실시한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세계적으로 면역항암제의 강자인 MSD와 공동 임상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MSD의 항PD-1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병용을 통해 GI-102의 약물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mindm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여곡절 끝 출항' 홍명보호, 9월 3차 예선 치를 1기 명단 발표
- '순풍산부인과'·'여명의 눈동자'·'허준' 출연한 원로배우 오승명 별세
- 싸이, 32사단 장병들에 2년째 ‘흠뻑쇼 무료티켓’ 선물…무슨 사연있길래
- ‘음주 운전’ 슈가 “BTS 이름에 누 끼쳐…비판·질책 달게 받겠다”
- '숨겨진 맛집' '지금 붐벼요'…핫해진 지도앱
- 기안84, 드디어 가수 꿈 이룬다…데뷔곡 '민들레' 음원 발매
- 사라지는 1세대 커피…'빽컴메' 저가 공세에 백기
- 결국 女골프 ‘상금 10억 돌파’ 아무도 없었다…최고 상금 대회 끝나자 상금랭킹 요동
- 칼 뺀 나나 '구제역? 저를 아시나? 잘못 건드렸다'…허위사실 유포 고소
- 손흥민, 멀티골 '쾅·쾅'…토트넘, 에버턴 잡고 시즌 첫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