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궤도 발탁···에이스침대 ‘침대=과학’ 캠페인 TV CF 공개

박진용 기자 2024. 8. 26.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스침대가 자사의 대표 슬로건인 '침대=과학'을 담은 두 번째 신규 TV CF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모두가 아는 숙면 공식, 침대=과학'이라는 카피를 중심으로, 에이스침대의 브랜드 가치를 재조명한다.

이번 광고에선 '모두가 아는 숙면 공식'이라는 메시지를 더해 에이스침대가 단순한 침대 브랜드가 아닌 과학적인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재차 강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신규 TV 광고 공개
브랜드 헤리티지 전달 초점
[서울경제]

에이스침대가 자사의 대표 슬로건인 ‘침대=과학’을 담은 두 번째 신규 TV CF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모두가 아는 숙면 공식, 침대=과학’이라는 카피를 중심으로, 에이스침대의 브랜드 가치를 재조명한다. 에이스침대는 오랜 시간 동안 ‘침대는 과학이다’를 슬로건을 내걸고 과학적인 접근을 바탕으로 한 침대 제조와 연구에 주력해왔다. 이번 광고에선 ‘모두가 아는 숙면 공식’이라는 메시지를 더해 에이스침대가 단순한 침대 브랜드가 아닌 과학적인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임을 재차 강조한다.

특히 이번 광고 시리즈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배우 박보검과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의 만남이다. 박보검은 에이스침대의 오랜 모델로서 브랜드의 신뢰성을 대변한다. 궤도는 모든 상황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인플루언서로, 그의 과학적인 이미지가 에이스침대의 메시지와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두 사람의 조합은 광고의 완성도를 높이고, 에이스침대의 슬로건 ‘침대=과학’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강력하게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광고는 크게 두 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구구단> 편은 아이들이 구구단을 배우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구구단을 외우던 아이들에게 선생님이 “침대는?”이라고 묻자, 한 아이가 자연스럽게 “과학!”이라고 대답하며, 마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한 듯 모두가 감탄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이 장면은 이미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침대=과학’이라는 공식이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어서 박보검이 등장해 “모두가 아는 숙면 공식. 침대는 과학이다. 에이스침대”라는 멘트를 남기며 광고가 마무리된다.

두 번째 <끝말잇기> 편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끝말잇기를 즐기는 장면이 연출된다. 끝말잇기가 ‘근육-육아-아침-침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마지막에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가 등장해 “과학!”이라고 답하는 장면이 등장한다. 궤도의 출연은 그의 특유의 과학적 이미지와 ‘침대=과학’이라는 에이스침대의 슬로건을 완벽하게 연결짓는 역할을 하며, 광고에 유쾌한 반전을 더한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서 박보검과 궤도의 만남을 통해 ‘침대=과학’이라는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가 공감하고 인정할 수 있는 침대 과학의 대표 주자로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에이스침대는 과학적인 수면 솔루션을 통해 모든 고객에게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철학을 더욱 견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진용 기자 yongs@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