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항공청, 총 80억 규모 신규 프로젝트 탐색연구(R&D) 공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주항공청(청장 윤영빈)은 2024년 신규 프로젝트 탐색연구(R&D) 기획과제를 8월 28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우주수송은 재사용 발사체 기획연구, 제2우주센터 개념연구 등이다.
정책연구는 우주항공 정책 연구, 우주상황 인식 시스템 개념 설계, 우주 융복합 사업 기획, KASA형 SBIR 자유 공모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우주항공청(청장 윤영빈)은 2024년 신규 프로젝트 탐색연구(R&D) 기획과제를 8월 28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9월 4일 한국연구재단 대강당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탐색연구는 우주항공 분야의 체계적인 임무 선정을 위한 선행 연구를 목적으로 하며, 총 사업규모는 80억 원이다. 주요 연구 분야는 다음과 같다.
우주탐사는 태양 관측 L4 탐사 선행연구, 달 착륙선 탑재체 개념연구 등이다. 인공위성은 초고해상도 위성 탐색연구, 임무 보증 절차 기획연구 등이다. 우주수송은 재사용 발사체 기획연구, 제2우주센터 개념연구 등이다. 항공혁신은 항공 기술 로드맵 수립, 미래 항공 모빌리티 기획연구 등이다. 정책연구는 우주항공 정책 연구, 우주상황 인식 시스템 개념 설계, 우주 융복합 사업 기획, KASA형 SBIR 자유 공모 등이다.
박훤 우주항공청 임무지원단장은 “이번 탐색연구는 향후 우주항공 분야 사업 진행을 위한 중요한 선행 연구로, 국내외 모든 연구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며, “많은 연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 난 호텔서 보낸 마지막 문자 "죽을 거 같아...사랑해"
- 女 승무원 방에 일본인 침입했는데..."신고도 못 해"
- CCTV에 ‘손가락 욕’ 날리고 발길질한 복면남들…“고등학생이었다”
- 제주 주차장서 中 어린이 또 대변 테러..."보호자 휴지 대기"
- “술 들어가면 불법 무기로 변해.. 보관함에 넣으세요”
- 인천서 60대 운전 차량, 텐트로 돌진해 2명 부상…“급발진” 주장
- 아내와 내연남에게 살해된 남편…'니코틴' 사건은 이랬다[그해 오늘]
- “다시 와줘서 고마워요”…3개월만에 돌아온 강형욱 ‘응원 쇄도’
- "연골 닳을 때까지"… 장수돌 꿈꾸는 디그니티 [인터뷰]
- "삑! 빡! 1000℃ 쇳덩이 덮친다" 제철소 안전 지키는 '눈달린 AI'[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