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히건 인스파이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멜론뮤직어워드’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매년 연말에 열리는 국내 대표 K-POP 시상식 MMA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각사의 기술, 사업 전략,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력하게 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은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공연장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K-POP 팬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K-POP 공연 콘텐츠를 알리고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콘텐츠 기획 협력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모히건 인스파이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8월 23일 서울 인천의 인스파이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MMA)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협약식에는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장윤중 대표가 참석했다.
지난해 12월 ‘MMA 2023’은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인스파이어 아레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과 유연한 무대 디자인, 아티스트와 관객 간의 밀접한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객석 디자인 등으로 주목받았다.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첸 시 사장은 “아티스트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최고의 공연장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통해 K-POP 팬들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K-POP 공연 콘텐츠를 알리고 글로벌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겠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장윤중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MMA를 성대하게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IP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국내 음악산업과 아티스트들의 성과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MA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 플랫폼 멜론이 주최하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표 음악 시상식 및 페스티벌로, 2009년 첫 오프라인 시상식 이후 국내외에서 높은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모히건 인스파이어는 ’진정한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서, 인스파이어 아레나와 5성급 호텔, 디지털 아트 공간 ‘오로라’와 ‘로툰다’, MICE 및 야외 체험 공원 ‘디스커버리 파크’, 실내 워터파크 ‘스플래시 베이’,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 등 다양한 시설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 난 호텔서 보낸 마지막 문자 "죽을 거 같아...사랑해"
- 女 승무원 방에 일본인 침입했는데..."신고도 못 해"
- CCTV에 ‘손가락 욕’ 날리고 발길질한 복면남들…“고등학생이었다”
- 제주 주차장서 中 어린이 또 대변 테러..."보호자 휴지 대기"
- “술 들어가면 불법 무기로 변해.. 보관함에 넣으세요”
- 인천서 60대 운전 차량, 텐트로 돌진해 2명 부상…“급발진” 주장
- 아내와 내연남에게 살해된 남편…'니코틴' 사건은 이랬다[그해 오늘]
- “다시 와줘서 고마워요”…3개월만에 돌아온 강형욱 ‘응원 쇄도’
- "연골 닳을 때까지"… 장수돌 꿈꾸는 디그니티 [인터뷰]
- "삑! 빡! 1000℃ 쇳덩이 덮친다" 제철소 안전 지키는 '눈달린 AI'[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