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과 친해지자”…경기도, ‘인공지능 문해력’ 교육 특강
김태희 기자 2024. 8. 26. 09:17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오는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AI 리터러시(인공지능 문해력) 교육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특강에는 최재붕 성균관대 부총장과 김형태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융합원 교수, AI 에듀테크 기업 포인블랙의 임지환 대표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산업, 생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융합되고 있는지, 향후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챗 GPT 등 생성형 AI 체험 특강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인공지능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AI 리터러시 오프라인 특강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원하는 경우 AI챌린지 공식 사이트(gapchallenge.ai/)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경기도는 수원시를 시작으로, 다음달 3일 의정부 경민대학교에서 2차 AI 오프라인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수재 경기도 AI산업육성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의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한다”라며 “AI 시대에 모든 도민이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희 기자 kth08@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문기의 추석 선물’ ‘딸에게 보낸 동영상’···이재명 ‘선거법 위반’ 판결문
- 조국 “민주주의 논쟁에 허위 있을 수도···정치생명 끊을 일인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트럼프 반대한 ‘반도체 보조금’···바이든 정부, TSMC에 최대 9조2000억원 확정
- [사설] 이재명 선거법 1심 ‘당선 무효형’, 현실이 된 야당의 사법리스크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