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美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 300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은 지난 21일 3063억원으로 3000억원을 처음 돌파했다(23일 기준 3330억원). 지난 8일 2038억원을 기록하며 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9거래일 만에 개인 자금 1025억원이 추가 유입됐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는 지난 4월 판매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체 美채권형 펀드 유입 자금의 74%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 설정액은 지난 21일 3063억원으로 3000억원을 처음 돌파했다(23일 기준 3330억원). 지난 8일 2038억원을 기록하며 2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9거래일 만에 개인 자금 1025억원이 추가 유입됐다.
같은 기간 미국 채권에 투자하는 국내 공모펀드(ETF 포함) 설정액은 6조7032억원에서 6조8423억원으로 1391억원 늘었다. 미국 채권형 펀드 시장에 유입된 자금 73.69%가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를 향한 셈이다.
최근 글로벌 증시 조정을 비롯해 개인투자자들의 미국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확대, 안전자산 선호 성향 증가, 고금리 자산 추구 등의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이 시리즈에 돈이 몰렸다는 분석이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는 지난 4월 판매를 시작했다. 기존 미국 장기채 관련 공모펀드(ETF 제외)와 달리 회사채 등 위험자산 없이 미국 장기국채 만을 편입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 정부가 보증하는 잔존만기 10년 이상의 미국 장기국채를 편입, 미국 기준금리 금리 하락 시 수익을 추구한다. 환헤지(H)형, 환노출(UH)형, 미국달러(USD)형으로 구성돼 있다.
시리즈의 3개월 평균 수익률은 6.53%로 같은 기간 비교그룹(미국 채권형 공모펀드) 평균 수익률인 4.46%를 웃돌았다. 해당 시리즈의 설정 이후 평균 수익률은 5.50%다.
책임운용역인 지원 한국투자신탁운용 글로벌전략운용부 수석은 "다가오는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필두로 연준이 점진적 정책금리 정상화에 나설 것이라는 것이 시장 컨센서스"라며 "다만 최근 미국 장기채 금리는 올 연말까지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를 일정 부분 반영하고 있어 급격한 하락보다는 점진적 하락세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지원 수석은 이어 "대표적 글로벌 안전자산 중 하나인 미국채는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시기에 투자 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위해 필요한 자산"이라며 "이 시리즈를 통해 투자할 경우 미국 정부가 보증하는 국채 이자를 안정적으로 수취하는 동시에 높은 금리에 재투자함으로써 복리효과 극대화를 추구할 수 있고, 향후 금리 하락 시 긴 듀레이션을 활용한 상대적으로 높은 시세 차익도 추가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투자미국장기국채펀드 시리즈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