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파트는 일상이 ‘리조트’…오션뷰와 함께하는 ‘홈캉스’ 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물가, 폭염, 코로나 '3중고' 탓에 '홈캉스'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홈캉스는 '홈(Home)'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다.
특히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서해와 접하고 있어 홈캉스가 가능한 대표적인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송도 6공구에 조성된 1,503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올해 6월 준공해 입주를 시작한 신축 아파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물가, 폭염, 코로나 ‘3중고’ 탓에 ‘홈캉스’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홈캉스는 ‘홈(Home)’과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다.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거주하는 아파트가 꼽히는 것도 예삿일이 아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바다 조망 같은 특화된 경관을 가진 아파트는 진정한 휴양을 제공하는 만큼 선호도가 매우 높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큰 프리미엄이 붙는다”라며 “이를 아파트 가격으로 환산하면 수억원 대까지 벌어지기도 하며,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특화 경관 선호 현상은 더욱 두드러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서해와 접하고 있어 홈캉스가 가능한 대표적인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는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과 관련한 오션뷰, 낙조(落照) 관련 게시글이 다수 올라왔다.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은 송도 6공구에 조성된 1,503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올해 6월 준공해 입주를 시작한 신축 아파트다. 오션뷰 입지와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 축구장 4배 크기의 단지 조경 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향후 단지 앞 수변공원 2단계와 도로 횡단없이 곧바로 연결될 예정인 점도 특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화제를 모으고 있어 홈캉스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바다 조망에 최적화된 스카이 브릿지에는 인피니티폰드, 선셋라운지, 북살롱 등이 자리한다. 단지 앞 수변공원과 연계된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피트니스, 필라테스, 실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등의 다양한 스포츠가 가능하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 팀장은 “아파트에서 여가를 즐기는 수요는 과거보다 확연히 늘었고, 주택 시장에서도 이러한 트렌드가 고스란히 녹아들며 주요 브랜드 아파트를 중심으로 이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라며 “이는 구축보다 신축을 선호하는 이른바 ‘얼죽신(얼어죽어도 신축)’ 트렌드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판왕 한가위, 2024년 추석 맞이 프리미엄 선물세트 출시
- “DB그룹 계열사 고의 누락?” 공정위, 법 위반시 엄정 대응
- ‘산본 율곡퇴계‘, 선도지구 공모 주민설명회 성료
-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진다…최고들의 오답노트[대가들의 포트폴리오]
- SK이노베이션·SK E&S 합병 '운명의 한주'…내일 임시 주총
- 디딤돌대출 한도 축소…돈줄 막힌 서민 ‘발 동동’
- “오세훈표 강북전성시대 오나” 서울시, 월계 2지구 개발 계획 확정
- "트럼프 측, IRA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K전기차·배터리 타격 우려
- 닥터나우, ‘제2의 타다금지법’ 되나···‘약사법 개정안’에 업계 반발
- “보유주식 현금화하더니” 워런 버핏, 도미노피자 주식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