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팝의 제왕’ 오아시스 재결합, 노엘-리암 형제 싸움 15년만 [할리우드비하인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릿팝의 제왕' 록밴드 오아시스가 재결합한다.
영국 BBC, 더 선을 비롯한 외신들은 8월 25일(현지시간) 록밴드 오아시스가 다시 뭉친다고 보도했다.
프론트맨 리암 갤러거와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 노엘 갤러거를 중심으로 한 오아시스는 1991년 결성돼 1990년대 후반 영국 차트를 강타하며 브릿팝 시대를 이끌었다.
2009년 파리에서 열린 콘서트 직전 두 형제가 싸움을 벌인 후 노엘이 밴드에서 탈퇴하고 리암이 해체를 선언하며 이들은 각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브릿팝의 제왕' 록밴드 오아시스가 재결합한다.
영국 BBC, 더 선을 비롯한 외신들은 8월 25일(현지시간) 록밴드 오아시스가 다시 뭉친다고 보도했다. 형제 사이인 리암 갤러거와 노엘 갤러거의 불화로 밴드가 해체된지 15년만이다.
오아시스가 내년 여름 콘서트로 복귀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콘서트 역사상 가장 수요가 많은 투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 음악 관계자는 "아무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던 재회다. 리암과 노엘은 10년 이상 등을 돌리고 살았지만 비밀리에 다시 연락을 주고받았다. 거래가 이뤄졌고 며칠 안에 공식적으로 이 소식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오아시스와 리암, 노엘의 공식 소셜미디어에는 '8월 27일 오전 8시'라는 힌트를 담은 짧은 영상이 공개됐다. 이날 콘서트에 대해 발표할 것으로 추측된다.
프론트맨 리암 갤러거와 기타리스트 겸 작곡가 노엘 갤러거를 중심으로 한 오아시스는 1991년 결성돼 1990년대 후반 영국 차트를 강타하며 브릿팝 시대를 이끌었다. 2009년 파리에서 열린 콘서트 직전 두 형제가 싸움을 벌인 후 노엘이 밴드에서 탈퇴하고 리암이 해체를 선언하며 이들은 각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후 몇차례 재결합설이 나오긴 했으나 형제의 사이는 오랫동안 봉합되지 않았던 상황. 그러나 두 사람이 처음으로 함께 재결합 시그널을 보내 전세계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뉴스엔 이민지 oing@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모님 이혼 고백 박하선, 부부싸움 트라우마에 오열 “전쟁난듯 무서웠다”(이혼숙려캠프)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강남♥’ 이상화, 근육 쫙 빠진 애플힙+잘록 허리‥이젠 모델 같네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손나은, YG공주의 속옷 노출이라니‥청순 섹시의 정석
- 차인표♥신애라 입양 딸 美 명문대 합격, 이하늬→박하선도 축하물결[종합]
- 고소영, ♥장동건 유전자 반반 물려받은 10살 딸 공개‥벌써 우월하네
- 최준석 승무원 출신 아내 공개, 첫눈에 반한 미모 깜짝(한이결)[결정적장면]
- 송종국 딸 송지아, 국대까지 패스한 시합 자격 박탈…박연수 “내탓이지만 억울”[전문]
- 안은진 168㎝인데…덱스가 찍은 사진에 “이건 좀 아니지 않나”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