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학개미 뭐샀나] 엔비디아, 9월 '피벗' 기대감에 전 거래일 낙폭 만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서학개미 브리핑' - 신재원
트렌딩 핫스톡입니다.
23일장에서 뜨거웠던 종목들 살펴보시죠.
인공지능 대장주 '엔비디아'는 4.55% 급등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잭슨홀 미팅 연설에서 물가와의 전쟁 종료를 사실상 선언했습니다.
이미 시장은 연준이 9월 금리인하를 개시할 것을 충분히 예측해 왔지만, 예상보다 선명한 파월 의장의 피벗 신호에 화답하는 분위긴데요.
이에 엔비디아 주가가 날아오르며 전날 낙폭을 모두 만회했습니다.
이날 반도체주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해, 반에크 반도체 ETF도 2.46% 올랐습니다.
지중해식 레스토랑 체인 '카바그룹'은 호실적에 20%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2분기에 매출 2억 3300만 달러, EPS 0.17달러를 기록하며 모두 예상치를 웃돌았습니다.
특히 순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는데요.
최근 많은 레스토랑들이 수요 약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죠.
반면 카바는 이번 분기에 방문율이 9.5% 증가했는데요.
대체가 어려운 음식점 카테고리에 속하면서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러면서 연간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도 최대 9.5%로 높였습니다.
이에 씨티은행은 목표주가를 기존 93달러에서 115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금융 소프트웨어 업체 '인튜이트'는 7%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2024 회계연도 4분기 실적과 연간 EPS 가이던스는 모두 예상치보다 좋았습니다.
그러나 다음 분기 매출성장률 전망이 예상치보다 크게 낮았는데요.
이에 투자자들이 실망하면서 주가가 빠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런데도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목표주가를 기존 730달러에서 78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회사가 AI 지원 확대 등을 바탕으로, 10% 중반의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서 서학개미 브리핑입니다.
대체적으로 매도 우위의 흐름인데요.
5위는 엔비디아의 하루수익률을 같은 방향으로 2배 따르는 'NVDL', 그리고 '엔비디아'가 2위에 올랐습니다.
엔비디아는 지난주 뉴욕증시와 흐름을 함께 하면서 롤러코스터를 탔는데요.
하지만 23일 제롬 파월 연준의장이 피벗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면서 매수 심리가 탄력을 받았습니다.
특히 엔비디아는 4.55% 급등하며 불기둥을 세웠는데요.
이에 서학개미가 또 한 번 차익 실현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현지시간으로 28일, 엔비디아는 2분기 실적을 공개합니다.
최근 연이은 어닝 서프라이즈로 높아진 시장 기대치를 충족할 수 있을지가 관건인데요.
이를 통해 AI 소프트웨어와 서버수요를 점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 블랙웰의 공급 지연에 대한 입장 표명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평갑니다.
올스프링 글로벌투자는 엔비디아가 시대정신인 주식이고, 실적발표는 슈퍼볼이라고 언급했는데요.
이번 실적이 만약 AI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킨다면, 뉴욕증시가 다시 한번 랠리를 펼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4위는 '테슬라'입니다.
테슬라엔 악재가 잇따랐죠.
하지만 호재도 있었습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산 테슬라 차량에 중국 전기차보다 더 낮은 관세를 부과하는데요.
이에 유럽에서 판매가 증가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지난 7월 판매량은 BMW에 뒤처진 상황입니다.
한편 미국 고속도로에서 주행 중이던 테슬라 전기트럭 세미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관련 안전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전기차 사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고위급 임원진도 줄줄이 이탈하고 있는데요.
또 모델 Y와 X 등도 리콜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그러나 미국의 금리인하에 대한 확신이 짙어지면서 테슬라 주가도 크게 뛰었는데요.
차익 실현 매물과 함께 향후 전망을 우려하며 매도 우위를 보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3위는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의 하루 수익률을 반대방향으로 3배 따르는 'SOXS', 같은 방향으로 3배 따르는 SOXL이 1위에 올랐습니다.
반도체지수가 2주 연속 강세를 보이자, 서학개미는 SOXL엔 매도 우위, SOXS엔 매수 우위를 보였는데요.
그러나 미국의 기준금리가 9월에 인하될 것이란 전망이 더욱 강해지면서, AI와 반도체주가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금리인하는 유동성을 개선할 뿐 아니라, 미래수익에 기반한 기술주 및 성장주의 자금 조달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인데요.
다만 시장이 이를 상당히 선반영하고 있어서 추가 강세가 저해될 수도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실적발표도 증시에 큰 영향을 미치죠.
기대감이 상당히 높게 형성돼있기에, 이번 주 실적발표에 주목하셔야겠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