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와이드]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이스라엘-헤즈볼라 정면충돌4명 사망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세력 헤즈볼라가 정면으로 충돌했습니다.
전투기 100여 대를 앞세운 이스라엘의 선제공격에 헤즈볼라가 300여 발의 로켓과 무인기로 반격하면서 양측에서 모두 4명이 숨졌습니다.
4. 매트리스가 '불쏘시개'83초 만에 연기 가득 1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경기도 부천 호텔 화재는 벽걸이 에어컨의 불씨가 소파와 침대 매트리스로 튀면서 발생한 걸로 추정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이스라엘-헤즈볼라 정면충돌…4명 사망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세력 헤즈볼라가 정면으로 충돌했습니다. 전투기 100여 대를 앞세운 이스라엘의 선제공격에 헤즈볼라가 300여 발의 로켓과 무인기로 반격하면서 양측에서 모두 4명이 숨졌습니다.
2. 해리스, 7%p 우세…2주 뒤 TV토론 분수령
미국 대선에서 민주당 해리스 부통령의 상승세가 다시 한번 확인됐습니다. 7%p 차로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까지 나왔는데, 2주 앞으로 다가온 TV토론이 중대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3. "배터리 정보공개 · 지하 스프링클러 의무화"
앞으로 국내에서 전기차를 파는 자동차 회사들은, 배터리 제조사를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합니다. 또 모든 신축건물 지하 주자창에 살수장치 설치가 의무화됩니다.
4. 매트리스가 '불쏘시개'…83초 만에 연기 가득
19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경기도 부천 호텔 화재는 벽걸이 에어컨의 불씨가 소파와 침대 매트리스로 튀면서 발생한 걸로 추정됐습니다. 침대 매트리스가 불쏘시개 역할을 한 건데 연기가 복도를 가득 채우기까지 83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헤어진 연인 부모에 흉기 휘두르고 도주…현역 군인 체포
- 내 증명서 뽑는데 3천 원?…대학생 푼돈 노린 담합 적발
- 텔레그램 창업자 프랑스서 체포…'범죄 악용 방치' 혐의
- 살짝 부딪혔는데 1,500만 원?…'나이롱환자' 걸러낸다
- 이스라엘 선제 공습에 '로켓' 반격…전면전으로 번지나
-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추진…추석 앞두고 소비 진작 총력
- "어깨 부딪혔다"며 흉기 위협…합의해도 엄벌 받는다
- '○○○ 방지법'이 트렌드?…망신주기 입법 남발하는 여야
- 화재 빈번한 중국산 전기 이륜차, 국내 점유율도 '절반'
- 5명 숨진 인력업체 승합차 운전자 "노란 불에 지나가려다…"